2020/03

    T-Force DDR4 Delta RGB 화이트 메모리 간단 리뷰

    오늘은 화이트 시스템에 잘 어울릴만한 튜닝 메모리인 TeamGroup의 T-Force DDR4 16G PC4-25600 CL16 Delta RGB 화이트 (8Gx2) 서린 (이하 T-Force Delta RGB) 제품을 간략하게 다뤄보겠습니다.최근까지 8GB 용량의 번들램 가격대가 4만원에 육박했던만큼 T-Force Delta RGB의 가격이 크게 부담스럽게 다가오지 않은 점도 있었고 무엇보다 밋밋한 느낌이 없는 튜닝메모리라는 점에서 필자의 마음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하얀색 방열판과 더불어 마더보드와 연동할 수 있는 RGB LED등 외적으로 시스템을 꾸리기에 이상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었고 번들램 대비 더 높은 동작클럭을 지녀 부분적으로 성능상의 우위를 지니기도 합니다. T-Force Delta RGB 듀..

    GIGABYTE 지포스 RTX 2070 SUPER Gaming OC D6 8GB 화이트 리뷰

    오늘은 흰색 시스템에 잘 어울릴만한 그래픽카드인 GIGABYTE 지포스 RTX 2070 SUPER Gaming OC D6 8GB 화이트를 소개해볼까 합니다.일반적으로 RGB LED가 포인트로 적용된 검은색계열 그래픽카드의 경우 빛을 발산하는 영역외엔 나머지 하우징이나 백플레이트 영역엔 취약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요, 해당 그래픽카드는 팬 주변부 하우징부터 백플레이트까지 흰색으로 제작되어 주변부 LED의 빛에 따라 색이 자연스럽게 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아래에서 언박싱을 진행하며 마더보드간 ARGB LED설정, 조립후 외형과 함께 간단한 벤치마크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IGABYTE 지포스 RTX 2070 SUPER Gaming OC D6 8GB 화이트 패키지박스입니다.RTX2..

    린백 LB51G 컴퓨터 게이밍 의자 리뷰

    게이밍 의자로 꾸준한 명맥을 이어가는 린백에서 LB51G 컴퓨터 게이밍 의자를 선보였습니다.다년간 의자를 제작해온 기업 답게 이미 시중에 널리 알려진 게이밍의자의 특징들을 잘 소화하였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출시한 것이 특징인데요. 조립을 진행하며 필자가 약 2주가량 사용한 소감을 말해볼까 합니다. 큼지막한 박스 하나에 시트를 포함한 각종 부속품들이 담겨져있습니다.위 이미지와 같이 LB51G 컴퓨터 게이밍 의자는 그레이, 블루, 핑크 색상으로 나뉘며 검은색 바탕색을 기준으로 포인트 색상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조립형(DIY) 의자인만큼 각 파츠별로 개별 포장되었으며 쿠션감이 있는 시트나 등받이 쿠션 및 헤드 쿠션은 층을 나눠 부속품 하중에 시트 쿠션감이 저하되지않게끔 포장된 모습입니다. 먼저 등판의 경..

    시소닉 FOCUS GOLD GM-850 Modular 간단 리뷰

    CPU, GPU 등 고가의 제품들은 게임, 작업 등 컴퓨터를 활용할때 보다 좋은 성능을 내는만큼 요구하는 전력 또한 높고 이런 시스템을 활용하는 유저들은 장시간 컴퓨터를 활용하곤 합니다.파워서플라이 또한 시스템 내부 여러 부품들에게 전력을 공급하는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인만큼 각 부품들에 대응할만한 파워서플라이를 많은 유저들이 찾고 있습니다.오늘은 80Plus Gold인증을 받고 긴 보증기간을 자랑하는 시소닉(Seasonic) FOCUS Gold GM-850 파워서플라이를 살펴보겠습니다. 모델명에서도 우추할 수 있듯 850W의 공급전력, 7년간의 긴 보증기간, 80Plus Gold 인증을 받은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시소닉 FOCUS GOLD GM-850 Modular는 여러 파워서플라이의 장점들을 모아놨다고..

    PALIT 지포스 GTX 1660 SUPER GAMINGPRO OC D6 6GB 리뷰

    오늘은 레이트레이싱 기능이 생략된 중급기 VGA인 PALIT 지포스 GTX 1660 SUPER GAMINGPRO OC D6 6GB STCOM을 살펴보겠습니다.NVIDIA의 GTX1060 라인업을 계승하는 GTX1660칩셋이 적용되었으며 현재 겅쟁사의 그래픽카드와 게이밍PC로 치열한 경쟁을 하는 라인업이기도 합니다. PALIT 지포스 GTX 1660 SUPER GAMINGPRO OC D6 6GB 패키지 박스.3년간의 보증기간을 가지며 게이밍 라인업 답게 GTX1660 Super 칩셋이 적용된 VGA 제품군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부스트 클럭을 지닙니다. 튜링 아키텍쳐가 적용된 GTX1660 Super 시리즈는 G-SYNC Compatible을 지원하며 게이밍 모니터와도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물론 G..

    삼성 매지션 (Samsung Magician) 버전 업데이트 및 활용방법 소개

    몇달전 삼성 970EVO Plus NVMe SSD를 구매하며 설치해뒀던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 소프트웨어에서 업데이트 알림이 떠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봤습니다.새로운 버전이 나온지는 시일이 한참 지난 것 같은데 이번 기회에 업데이트를 진행해봤습니다. 삼성 매지션6.x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며 소프트웨어 내부 기능도 개선하고 깔끔하고 동적인 UI에 집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 프로그램 UI입니다.당시에도 못봐줄만한 느낌은 아니였고 타사 SSD 프로그램에 비해 조악하다는 느낌은 크게 못느꼈습니다.다만 하단탭과 드라이브 선택리스트, 간격을 넓게 배치한 모습이 아쉬운 느낌도 들었고요. 신규버전 업데이트..

    쿠거 SURPASSION RX 마우스 리뷰

    오늘 살펴볼 마우스는 유선/무선 구분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인 COUGAR SURPASSION RX 마우스입니다.내장형 리튬배터리를 적용하고 PixArt PMW3330 센서를 적용한 마우스로 기존 무선 마우스에서 단점으로 지적받던 설정폭이 좁은 DPI 및 폴링레이트 설정을 한층 더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마우스입니다.선이 없는 무선 마우스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줄지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거 SURPASSION RX 마우스의 패키지박스. 13가지 백라이트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전용 리시버를 활용하여 무선 마우스로 활용하여도 보고율 1000Hz까지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박스를 열지않아도 제품의 외형을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후면엔 다국어로 주..

    ASUS TUF H3 게이밍 헤드셋 리뷰

    ASUS의 TUF 라인업은 마더보드에 이어서 주변기기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TUF 라인업의 특징인 견고함을 필두로 내세운 제품들은 고가의 제품들 보다도 보급기~중급기 제품들에 주로 적용되며 타사 제품군들 대비 내구성면에서 이점을 두고 제품의 강점을 내세우는 편입니다.오늘 살펴볼 ASUS TUF H3 헤드셋은 TUF 라인업에 속한 제품으로 PC, 플레이스테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면서도 장시간 게이밍 유저에게 편안한 착용감을 전해주는 헤드셋인데요, 게이밍 유저에게 적당한 헤드셋인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TUF H3 헤드셋의 패키지박스.헤드셋의 전반적인 외형이 프린팅되었으며 TUF Gaming 인증로고도 표현되었습니다. ASUS TUF H3 헤드셋의 색상은 건메탈, 블루..

    MadCatz R.A.T 8 PLUS 리뷰

    수년전 하드웨어 유저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던 매드캣츠(MadCatz)가 파산절차를 밟으며 많은 유저들이 아쉬움을 토로했던걸로 기억합니다.다행스럽게도 중국 지주 회사에 인수되며 매드캣츠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고 한동안 국내 유통에 난항을 겪다 서린씨앤아이를 통해 새롭게 런칭하였습니다. 국내에서 새롭게 런칭한 매드캣츠 마우스 라인업입니다.아마 위 라인업을 보고 익숙한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제품의 외형은 수년전 출시했던 외형을 고수하고 마우스 광학 센서의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매드캣츠 마우스 라인업에 센서 스펙이 개선과 고성능 센서를 기반으로한 소프트웨어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그도 그럴 것이 당시에도 매드캣츠 마우스의 독특한 외형,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파츠 및 기능들로 인해 많은 유저들의..

    NAS 저장장치, WD RED SSD/HDD 리뷰

    오늘은 NAS 저장장치에 특화된 Western Digital의 WD RED SSD 및 HDD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NAS 및 데이터센터 등에 사용되는 저장장치는 긴 수명과 내구성, 신뢰성을 갖춰야 하는데요, WD RED 저장장치는 수년전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에 다뤄볼 6TB용량의 WD RED HDD도 기대가 됩니다.SSD는 NAS에 왜 쓰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을겁니다. HDD 대비 단위 용량 대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도 지니지만 NAS에 다중 파일 및 대용량 입출력 버퍼가 걸릴때 SSD를 둠으로써 파일 전송 및 처리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러면 WD RED SSD와 WD RED HDD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WD RED SA500 1TB SSD와 W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