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

    쿨러마스터 MM711 경량화 마우스 리뷰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많아짐에따라 2020년 새해를 시작으로 게이밍 마우스 분야에 경량화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마우스 무게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마우스 프레임의 무게를 줄이는데 여러 기업들이 집중하였고 쿨러마스터(CoolerMaster)社의 경우 마우스 프레임을 육각형 형태로 타공처리(Honeycomb shell = 벌집모양 타공처리)하여 경량화를 꾀했습니다.그중 MM711은 고성능 PMW-3389 센서를 필두로 전용 소프트웨어, RGB LED 등 기존 게이밍마우스의 여러 요소들을 빠짐없이 집어넣어 성능 및 기능저하 없는 경량화 마우스를 선보였습니다.마우스의 상단,하단,측면 프레임에 타공처리를하여 외부로 부터 유입되는 액체를 막고자 하는 노력도 함께하였으며 타공처리된 프레임덕에 손바..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Audigy 6 리뷰

    PC용 사운드카드 하면 생각나는 기업인 Creative는 PCIe 슬롯에 장착하는 사운드카드부터 외장형 USB 사운드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특히 게이밍유저, 스트리밍유저들이 원하는 기능들을 특화시켜 PC 사운드 시장을 공략하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는 모습을 많이 보여줬습니다.오늘은 외장형 USB 사운드 카드인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Audigy 6를 살펴보면서 다양한 기능들과 어떤 유저들에게 이상적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Audigy 6 패키지 박스.본체 외형 및 주요 특징들이 기재되었으며 사운드 블라스터의 Sound Core와 SBX 음장기술과 스트리머를 위한 듀얼 마이크, 고임피던스 헤드폰도 활용가능한 앰프 회로, 윈도우뿐만아니라 MAC에서도 ..

    리안리 LANCOOL II (랜쿨2) 케이스 분석 리뷰

    다년간의 케이스 설계 노하우를 지닌 리안리는 최근 리안리 O시리즈 제품군에 해당하는 PC-O11D XL ROG 케이스에 이어 리안리 LANCOOL(랜쿨) 케이스 라인업을 확장하여 LANCOOL II (랜쿨2) 케이스를 출시하였습니다.최근 PC케이스 트렌드인 수직 그래픽카드 브라켓부터 ARGB LED, 무나사 측면패널, 확장성과 편의성을 더한 내부 레이아웃에 이르기까지 미들타워 케이스로 리안리에서 보여줄 수 있는 거의 모든 모습을 담은 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빅타워 케이스가 아님에도 살펴볼 요소들이 많으므로 리안리 LANCOOL II (랜쿨 2) 케이스 공식 영상과 결론부(본문 최하단) 문구를 먼저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이제 리안리 LANCOOL II (랜쿨 2) 케이스를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