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

    WDC Ultrastar DC HC520 리뷰

    소호(SOHO)급 SMB,SME부터 대기업 스토리지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엔터프라이즈용 HDD의 선택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반 하드디스크와 결을 달리하는 엔터프라이즈용 HDD의 경우 대용량 저장공간은 물론 높은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시간과 신뢰성, 대용량 버퍼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오늘은 WDC Ultrastar DC라인업중 HC500 시리즈에 해당하는 12TB Ultrastar DC HC520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Ultrastar DC HC520은 Ultrastar DC 라인업중 상위 라인업으로 14TB용량을 지니는 HC530와 10TB 용량을 지니는 HC510 HDD가 있으며 하위 라인업으로 HC300 시리즈 및 HA200 시리즈 제품군을 두고 있습니다.쉽게..

    마이크로닉스 MANIC X50 광축 게이밍 키보드 리뷰

    오랜 명성을 지닌 파워서플라이 제품들 부터 게이밍기어로 발돋움하고 있는 마이크로닉스에서는 그간 MANIC 시리즈로 MANIC X38, MANIC X40, 등 광축 스위치를 적용한 키보드들을 선보였습니다. 오늘은 키보드 유저들이 선호하는 PBT키캡과 그간 MANIC 시리즈에서 선보인 지센 4세대 광축 스위치를 기반으로한 MANIC X50 광축 게이밍 키보드를 살펴볼까 합니다.앞서 필자의 경우 지센 4세대 광축 스위치가 탑재된 MANIC X40 키보드를 살펴본바 스위치의 경쾌한 타건감을 인상적으로 본 만큼 PBT 키캡이 적용된 MANIC X50 키보드에서는 어떤 느낌을 가져다줄지 궁금합니다. MANIC X50 광축 게이밍 키보드 패키지 박스입니다.패키지 박스를 보고 유추할 수 있듯이 MANIC X50 광축 ..

    요이치 전동 마사지건 YH-G400 리뷰

    일상생활, 운동중 발생하는 근육통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여간 곤혹스러운게 아닙니다. 평소 스쿼시, 라이딩,헬스를 즐기는 입장에서 과하게 운동하여 발생하는 근육통은 마사지로 풀어주는지 아닌지에 따라 회복기간이 차이나곤 합니다.오늘은 근육통을 줄이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동 마사지건인 요이치 전동 마사지건 YH-G400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요이치 전동 마사지건 YH-G400의 깔끔한 패키지 디자인. 대용량 2,600mAh 배터리 셀이 총 6개 적용되어 총 배터리용량은 15,600mAh에 달합니다.보통 이정도 배터리 용량은 무선 전동 드릴과 같이 모터 출력이 높은 기기에 들어가곤 합니다. 배터리 용량을 고려했을때 요이치 전동 마사지건 YH-G400은 충분한 배터리 용량을 지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납과..

    긱스타 GK801-2 광축 키보드 리뷰

    키보드 시장에 광축 스위치를 적용한 키보드들이 출시되고 광축 키보드의 주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방수설계로 PC방을 포함하여 일반 소비자들에게 인상적인 모습으로 다가왔습니다.광축 키보드의 경우 기존 기계식 키보드의 접점형 스위치를 대체하여 빛(적외선)의 경로에 따라 인식하는 구조로 물이 스며들어도 PCB나 솔더 패턴이 손상하지 않는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오늘은 광축 키보드 중에서도 크리스탈 키캡을 적용하여 기존 광축 키보드들과 차별성을 꾀한 긱스타 GK801-2 광축 키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핑크색 포인트 색상을 둔 광축 키보드로 패키징 디자인도 포인트 키캡의 색상과 근접한 색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위 이미지처럼 포인트키캡을 다수 배치한 형태를 보고 '투톤 키캡'이라고 부르기도 ..

    긱스타 GS-R2540FM 게이밍 모니터 리뷰

    게이밍 모니터의 필수요소라면 단연코 높은 주사율(Hz)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년전부터 일반적인 60Hz 모니터와 라인업을 달리한 게이밍 모니터 제품군은 144Hz 주사율을 가지는 모니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도 많은 유저들이 찾곤 하는데요, 오늘은 144Hz보다 더 높은 주사율을 지니는 긱스타의 GS-R2540FM 게이밍모니터(GEEKSTAR GS-R2540FM 240 FHD HDR 게이밍)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제품명에서 유추할 수 있듯 240Hz의 압도적인 주사율을 지니고 있으며 게이밍 모니터에 걸맞게 HDR과 AMD Free Sync, NVIDIA G-Sync Compatible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긱스타 GS-R2540FM 게이밍 모니터 패키지 박스입니다.제품 크기(25형..

    AMD CES 컨퍼런스 정리(4800U,4800H,5600XT,3990X)

    2020년 1월 7일 AMD CES Media Days 기자 컨퍼런스 내용을 빠르게 소개해볼까 합니다.컨퍼런스 이전부터 SNS를 통해 한껏 기대를 모은만큼 유저들이 예상하던대로 모바일 프로세서와 라데온 5000번대 GPU, 쓰레드리퍼 3990x에 대한 내용들로 소개되었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을 다루기전에 제품군에 따른 간단한 요약부터 해보겠습니다. 바쁘신분들은 아래 요약란만 확인하여도 좋습니다. 4000번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 소개4000번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는 크게 3가지 라인업으로 분류됩니다.U시리즈는 울트라북 계열의 얇은 랩탑에 적용되며 H시리즈는 게이밍,크리에이터 랩탑에 적용될 예정이고 프로 시리즈는 울트라북 계열의 얇은 랩탑 중 전문가용 랩탑으로 비지니스 노트북을 타겟으로 라인업이 형성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