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

    LG V50S ThinQ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 일상 활용기 및 정리

    앞선 리뷰에서 LG V50S ThinQ의 주요 특징들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특징을 두루 살펴봤습니다. 오늘은 LG V50S ThinQ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한달가량 사용해보며 앞선 리뷰에서 다뤄보지 못했던 부분과 평소 유용했던 기능들을 하나씩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LG V50S ThinQ를 사용하며 필자가 평소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접하지 못했던 기능인 듀얼 스크린을 활용함으로써 모바일 컨텐츠 전역에 걸쳐 스크린 하나로 표현하던 부분을 넓게 표현해 생산성에 기여하는 문서 가독성 및 시인성을 넓혀줬습니다.이와 연계하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경우 해외 사이트들을 자주 접하는 환경에서 손쉬운 번역기능과 스페이스 영역에 세부 페이지를 펼쳐 단일 페이지에 종속적인 문제점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LG V50S ThinQ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 특화 기능 소개

    지난 2편에서는 웨일 브라우저의 주요 기능들을 살펴봤습니다. 스페이스 영역을 두고 화면을 분할하여 한쪽 화면에서는 넓은 범위의 정보를, 반대편 화면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세부정보를 펼쳐 활용하는 모습을 다뤄봤습니다. LG V50S ThinQ의 듀얼 스크린과 연계한 페이지 효율성은 상당히 넓은편에 속했으며 마치 컴퓨터의 모니터를 2대 사용한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이번 3편에서는 2편에서 다뤄봤던 파파고 번역기능을 보다 상세하게 살펴보고 모바일 웹 페이지를 보다 높은 활용도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특화기능은 브라우저 우하단 탭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앞선 리뷰에서 살펴봤던 파파고 번역기능, 화면 캡쳐, 야간모드, 페이지 내 검색기능 등 다..

    덱 & 긱스타 108 헤슘 프로 게이밍키보드

    오늘은 기계식 키보드 명가 덱(Deck)의 완성도 높은 헤슘 프로 108 키보드를 베이스로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덱 & 긱스타 108 헤슘 프로 게이밍키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기본기 탄탄한 마감, 체리 MX 스위치, PBT키캡 등 키감을 살리는데 있어 부족함 없는 기본기를 지니고 덱 키보드의 큰 특징중 하나인 전키 프로그래밍(매크로)가 가능해 미리 설정된 108키 키 세팅외에도 원하는 키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다는 점도 덱 키보드 라인업의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앞서 필자는 덱 키보드의 여러 라인업을 타건해보며 탄탄한 바디, 안정적인 타건감등을 느껴왔기에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 또한 큰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언박싱을 진행하며 덱 & 긱스타 108 헤슘 프로 게이밍키보드를 살펴보고 타건감,..

    LG V50S ThinQ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 멀티 페이지 모드 활용후기

    지난 1편 언박싱 리뷰에서는 LG V50S ThinQ 외형을 살펴보고 간단한 설정을 진행하며 듀얼스크린을 활성화 시킨 모습까지 살펴봤었는데요, 오늘은 듀얼스크린을 본격적으로 사용해보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랫폼에 친숙한 유저라면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쇼핑등 다양한 컨텐츠와 플랫폼을 즐기실텐데요, 듀얼스크린의 진가는 네이버 웨일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좌측 화면에서 실행시켜봤습니다.시간, 검색창, 즐겨찾는 사이트들을 모아 뒀으며 마치 스마트폰의 기본 UI와 비슷한 모습으로 꾸몄습니다. 가로모드시 화면은 즐겨찾기 화면을 대폭 늘린 형태며 검색창을 포함한 페이지바는 하단으로 내려가 정렬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듀얼스..

    리안리 PC-O11D XL 케이스 200% 활용하기!

    리안리 PC-O11D XL ROG 케이스는 앞서 리뷰로 다뤄보며 인상적인 레이아웃, 높은 확장성을 겸비한 케이스임을 확인했었습니다.이전 제품인 PC-O11 Dynamic 케이스에서 큰 틀은 벗어나지않고 확장성을 높여 어쩌면 단조로워 보일 수 있지만 타워형 CPU쿨러 호환성, 후면부 파워 및 저장공간을 개선시켜 O11 케이스 라인업중 유일하게 최상위 타워형 CPU 쿨러 장착이 가능합니다. 특히 3대의 파워서플라이를 지원해 마더보드 하나를 사용하는 것 보다 케이스 내부에 여러대의 마더보드를 집어넣는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타워형 공랭 CPU쿨러로 빌드한 PC-O11D XL ROG 케이스.국내외를 막론하고 PC-O11D XL ROG 케이스의 측면 영역을 냉각 영역으로 빌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측..

    브리츠 BE-300M 사운드바 리뷰

    음향기기 제조기업 브리츠(Britz)에서는 최근 다양한 블루투스 음향기기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많은 유저들에게 인기가 있는 제품군인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부터 블루투스 스피커 까지 선이 필요없는 음향기기에 대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오늘 살펴볼 블루투스 사운드바인 BE-300M도 이 중 한 제품입니다.브리츠 BE-300M 사운드바는 2개의 4.5W출력의 40mm 풀레인지 유닛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하며 얇고 긴 형태의 외형으로 모니터 아래에 배치하였을때 이상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블루투스 연결뿐만 아니라 TF카드(=SD카드), AUX(3.5파이 유선케이블)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녀 스피커 단독으로 활용하거나 PC와 함께 유선으로 연결하여 PC스피커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여러 기능이 ..

    리안리 PC-O11D XL ROG 케이스 리뷰

    수년간 리안리는 O시리즈 케이스를 선보이며 완성도 높은 케이스들을 선보였습니다. 그 중 O11 케이스 라인업은 최근까지도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고 일체형 수냉 시스템 혹은 커스텀 수냉 시스템에 이상적인 면모를 보여줬죠. 오늘은 O11 Dynamic 케이스에서 확장성을 개선한 PC-O11D XL ROG 케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O11 케이스를 꾸준히 살펴봤으나 하이엔드급 공랭 시스템을 운용하기엔 CPU쿨러의 높이로 인해 제약을 받는 상황이였는데 이번 PC-O11D XL ROG 케이스는 이러한 단점을 해소시킨 점 만으로도 관심을 사기에 충분했습니다.세계적인 오버클러거 DER8AUER와 공동 개발한 면모를 아래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 목록입니다. 조립 설명서를 포함하여 다양한 부..

    LG V50S ThinQ 언박싱 리뷰

    LG V50 ThinQ에 이어 LG V50S ThinQ는 지난 10월 11일 국내에 정식 출시하며 개선된 듀얼 스크린과 함께 모바일, 미디어 컨텐츠에 높은 확장성을 지닌 특징을 필두로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LG V50S ThinQ 첫 리뷰를 준비하며 일반적인 스마트폰 대비 스크린이 2배로 늘어난 만큼 컴퓨터의 듀얼모니터 처럼 생산성, 활용성이 증대되었으리라 예상되며 단연코 이 글을 보는 유저분들 또한 LG V50S ThinQ의 가장 큰 특징인 듀얼 스크린과 듀얼 스크린의 활용성에 대해 궁금하리라 생각합니다.한달가량 LG V50S ThinQ를 사용해보며 이번 1편인 언박싱부터 기능 소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와 함께 활용하며 LG V50S ThinQ를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