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젠하이저 CX300S 이어폰 리뷰

    오늘 소개해드릴 이어폰은 음향기기 브랜드로 유명한 젠하이저의 CX300S 이어폰입니다. 젠하이저의 트랜스듀서 기술이 적용된 저음역대가 강조된 이어폰으로 커널형 인이어 디자인으로 주변 소음을 줄임과 동시에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리모컨으로 음악 감상뿐만아니라 통화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펙시트상 주파수 응답이 17Hz부터 시작하는만큼 저음역대에서의 특성이 어떤지 궁금해지는 이어폰입니다.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젠하이저 CX300S 이어폰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이어폰의 외형 및 컨틀롤러가 패키지박스 전면부에 표현된 깔끔한 모습을 보입니다. 후면부엔 다국어로 제품의 특징들이 표현되었으나 아쉽게도 한글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3가지 주요 특징 : 통화,음악 컨트롤, 인체공학 인이어 ..

    SENFER 센퍼 PT25 + 블루투스 MMCX 케이블 리뷰

    MMCX 이어폰 전문 브랜드 SENFER(이하 센퍼) 의 PT15 후속작인 PT25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센퍼 MMCX 블루투스 케이블을 살펴보겠습니다. 센퍼 브랜드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이어폰을 제작하면서도 MMCX 단자의 특성을 다수의 이어폰에 적용시키고 있으며 오늘 살펴볼 센퍼 PT25 또한 MMCX 단자가 적용되어 커스텀 케이블, 블루투스 MMCX 케이블등을 비롯한 다양한 케이블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PT25의 주요한 특징이라면 MMCX를 포함하여 알루미늄 합금 하우징, 그래핀 진동판이라 할 수 있으며 필자에게도 아직까지 생소한 느낌이 드는 브랜드라 청음감이나 착용감이 무척이나 궁금해집니다. 이번 리뷰에선 PT25 이어폰과 블루투스 MMCX 케이블을 각각 살펴보고 유선,무선(블루투스) 연..

    3세대 AMD RYZEN 라이젠 3000시리즈 프로세서 스펙/가격/출시일

    27일 오후 12시 30분을 기점으로 대만에서 열린 2019 컴퓨텍스 AMD 기조연설이 끝났습니다. 나비(NAvi) GPU에 대한 내용들도 있었지만 이번에 눈여겨본 부분은 3세대라이젠에 관한 내용이였는데요, RX5000과 3800X를 활용하여 경쟁사인 인텔의 9900K, 엔비디아의 2080Ti와 비교하여 배틀그라운드 시연을 하는등 재미난 요소들이 많았습니다. 프레임에서 1~2프레임을 전후로 비등하게 표현되는 모습을 보니 AMD의 발전속도 또한 무시못할 수준입니다. 이번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는 크게 3700X 3800X 3900X로 설명하였는데요, 모두 AM4 소켓을 동일하게 활용하며 라이젠9으로 명칭한 3900X의 경우 초기 라이젠 대비 멀티스레드 성능이 2배에 달하는 모습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SK텔레콤 NUGU nemo 누구 네모 AI 스피커 리뷰 1편

    작년에 음성인식(AI) 스피커를 구매하지 않는 이유로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다양한 대체수단, 생태계, 말보다 보는 것이 낫다. 등의 이유로 음성인식(AI) 스피커를 구매하지 않는 이유를 나열했었는데요,(참고 : https://blog.naver.com/divenire_am/221372436291) 오늘은 앞서 포스팅한 음성 인식(AI)스피커를 구매하지 않는 이유중 하나이자 기존 음성인식(AI) 스피커의 단점중 하나를 타개한 제품인 SKT 누구 네모(NUGU nemo , NU300)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소개에 앞서 필자의 경우 구글 홈, 구글미니, NUGU, 클로바, 알렉사등과 같은 AI스피커를 활용해보며 제조사를 막론하고 치명적인 단점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미 음성인식 스..

    링크시스 벨롭 메시 트라이밴드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리뷰 1편

    대부분의 현대인에게 데스크탑 PC을 제외한다면 무선 인터넷 환경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들을 대다수 활용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막론하고 우리 모두에게 친근한 스마트폰부터 노트북, 태블릿, IoT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포터블(휴대, 이동이 가능한) 디바이스들은 야외가 아닌이상 Wifi를 활용하여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죠. 포터블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유저라면 그간 기업, 매장, 넓은 평수의 가정이나 마당에서 WiFi의 신호강도가 약하거나 낮은 업/다운로드 속도를 한번쯤은 경험해보셨을겁니다. 이러한 이유는 무선 공유기의 신호 강도가 약해지거나 증폭기의 속도 반감으로 인한 단점들이 크게 나타날때 사용자가 체감하게 됩니다. 오늘 살펴볼 무선 공유기인 링크시스(LINKSYS)社의 벨롭 메시 트라이밴드 기가 ..

    VIXCCO 빅쏘 엑스트림 X2 블루투스 셀카봉 리뷰

    여름철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미리 여행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는 유저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VICXXO의 블루투스 셀카봉 엑스트림 X2 제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시중에 많은 셀카봉이 풀린만큼 엑스트림 X2 셀카봉은 안드로이드,아이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130g에 달하는 가벼운 무게를 보이는데요, 이러한 특징들은 셀카봉이 펼처지는 연결부를 무게가 가벼운 알루미늄 재질로 디자인 한 덕에 튼튼함과 가벼운 특징들을 보입니다. 스마트폰 홀더는 저가형 홀더과 다르게 TPU 소재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이 미끄러지는것을 방지하였습니다. 해당특징들을 필두로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빅쏘 엑스트림 X2 셀카봉 패키지 박스입니다. 무지박스에 디자인되었으며 밀봉씰을 겸..

    RIZUM 리줌 3포트 USB3.0 Type C 멀티 허브 H40 리뷰

    오늘 살펴볼 제품은 리줌(RiZUM)의 Type-C 단자를 지원하는 멀티 허브(이하 리줌 H40 멀티 허브)입니다. Type-C 단자는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다양한 포터블 디바이스 및 PC에서 대중화 되어 다양한 기기에서 쓰이고 있으며 리줌은 PC와의 호환성을 고려하여 C to A 타입 변환 젠더 또한 함께 제공하였습니다. 이미 시중에 많은 멀티 허브들이 판매되고 있는만큼 일반적인 멀티 허브와의 차이점을 필두로 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줌 H40 멀티 허브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USB3.0(=USB 3.1 Gen1)을 지원하는 멀티 허브 제품이며 최근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용되고 있는 C-Type USB 단자를 지원합니다. 패키지에 허브의 외형과 C-Type 케이블, C to A 타입 변환 젠더를 육안..

    Lora WAN은 무엇인가? (개요 및 소개)

    IoT,사물 인터넷이라는 단어가 일반인에게 익숙해지고 생활속으로 점점 다가옴에 따라 IoT의 필수불가결 요소인 Internet 및 네트워크 관련 분야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수년전 LoRa 모듈을 활용하여 수km 단위의 범위에서 데이터 송수신을 해본적이 있는데 최근 동향을 살펴보니 만들기를 좋아하는 일반인들에게도 접근할 수 있는 영역까지 온 것 같아 LoRa WAN에 대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최근 IoT 제품군들 대다수가 Wifi 모듈을 적용하여 공유기와 연결되는 구조를 취하고 있어 망 범위는 무선공유기의 범위에 종속적인 관계를 지니게됩니다. 물론 집안 및 사무실 등에서 IoT 기기를 스마트폰과 연계한다면 공유기의 망 범위 내의 IoT기기를 어디서든 부족함 없이 활용할 수 있지만 무선 공유기의 망 범위 ..

    ASUS PRIME Z390-P iBORA 메인보드 리뷰 -2편

    ASUS PRIME Z390-P iBORA 메인보드 리뷰 -1편에서 메인보드의 전반적인 구성들을 살펴봤는데요, 오늘 2편에서는 메인보드에 CPU를 포함한 부품들을 장착하고 ASUS의 바이오스와 AI suite 및 간략한 벤치마크를 진행해보겠습니다. Z390 칩셋이 적용되어 하위 칩셋이 적용된 메인보드 대비 다양한 세부설정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자 그럼 바로 살펴볼까요? 먼저 M.2 SSD를 장착해보겠습니다. 메인보드에 동봉된 M.2 고정 서포트를 메인보드에 장착한 후 NVMe SSD를 장착합니다. M.2 슬롯에 홈을 적당히 맞춘 이후 NVME SSD 밀어넣고 그 이후 적당한 힘으로 눌러 수평을 맞추고 나사를 조여 고정시킵니다. CPU를 소켓에 맞춰 장착합니다. 이번 리뷰에서 활용된 CPU는 인텔..

    써모랩 BADA Cirrus CPU쿨러 리뷰

    써모랩 바다 쿨러는 그간 공랭 CPU 제품군에서 이름을 떨친 제품이였습니다. 저렴한 가격대, 낮은 CPU쿨러 높이(135mm)로 가성비 PC, 저소음 PC를 조립하는데 많이 쓰이곤 했었습니다. 오늘 살펴볼 CPU쿨러는 바다2010 CPU쿨러의 상위 제품인 써모랩 바다 Cirrus(BADA Cirrus) CPU쿨러 입니다. 써모랩 BADA Cirrus CPU쿨러는 기존 바다2010 CPU쿨러의 특징들인 낮은 프로파일(높이 135mm)과 큼지막한 방열핀이 가져다 주는 냉각성능을 계승하면서 기존 92mm PWM팬에서 한층 더 커진 112mm의 FDB 베어링이 적용된 PWM팬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전작과 마찬가지로 쿨링팬과 방열핀간의 고정 방식은 고무댐퍼로 고정되어 쿨링팬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효과적으로 잡을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