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

    카카오톡 PC버전 화면 변경(UI/UX 업데이트)

    카카오톡 PC 버전 3.0 버전(이하 뒷자리 생략)이 업데이트되며 기존 카카오톡 UI대비 가로폭이 확대되며 상단 탭으로 존재하던 버튼들 또한 좌측으로 위치를 변경시켰습니다.카카오톡에 따르면 대화/콘테츠 영역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디자인을 개편되었다곤 하지만 정작 채팅방의 UI는 변경된 점이 없는 부분에 있어서 주장이 흐려지지않나 생각됩니다. 특히 가로폭이 길어짐에 따라 하단 광고칸이 커지는 효과가 유저들에게 크게 작용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FHD(1920x1080), QHD(2560x1440) 해상도에서의 카카오톡 PC버전 화면입니다. (UI 크기는 가로폭, 세로폭 모두 최대로 줄여놓은 상태) FHD(1920x1080) 해상도, PC 카카오톡 UI 크기 FHD(1920x1080) 해상도, PC 카카오톡..

    SHURE 슈어 RMCE-BT2 블루투스 이어폰 케이블 리뷰 - 2편

    지난 1편에선 RMCE-BT2 개봉기를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2편에선 MMCX단자와 이어폰간의 결합과 RMCE-BT2를 적용한 이어폰의 음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용량 배터리와 타사의 이어폰을 결합했을때 기존 유선 이어폰 사용 환경과 어떤점이 다를지 기대가 됩니다. 1편에서 살펴봤던 MMCX단자입니다. MMCX단자는 Micro Miniature CoaXial의 약자로써 한글로 직역하자면 초소형 동축단자로 표현됩니다. 동축케이블이라는 단어를 한번쯤은 들어보셨듯 형태 또한 비슷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 단자를 이어폰의 MMCX단자와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슈어의 SE이어폰 라인업이나 타사의 MMCX단자를 지원하는 이어폰들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텐막 오르카에 부착되어있던 유선 MMCX 케이블을 먼저 ..

    SHURE 슈어 RMCE-BT2 블루투스 이어폰 케이블 리뷰 - 1편

    애플의 이어팟, 최근 출시한 갤럭시 버즈등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은 가히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는데요, SHURE에서도 자사의 이어폰 제품군을 묶으면서 타사의 MMCX케이블을 지원하는 이어폰을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는 RMCE-BT2를 출시했습니다. RMCE-BT2는 이전제품인 RMCE-BT1을 개선시킨 제품으로써 블루투스 5지원, 최대 10시간 재생, 다양한 코덱을 지원합니다.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을 포함하여 여러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시중에 우후죽순 출시되고 있지만 10시간의 재생능력을 지닌 제품은 흔치않은데요, 음악을 자주 즐기는 유저라면 RMCE-BT2만큼은 배터리걱정없이 활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슈어의 이어폰들보다 타사의 MMCX 케이블을 지원하는 이어폰도 지원하는만큼 텐막의 오..

    ASUS PRIME B365M-A 코잇 메인보드 리뷰

    한때 수급난을 겪었던 인텔 9세대 프로세서의 보급율이 나아짐에 따라 9세대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메인보드들이 출시되었는데요, 오늘 살펴볼 메인보드는 Intel B365칩셋이 적용된 코잇의 ASUS PRIME B365M-A 메인보드입니다.살펴보기에 앞서 B365 칩셋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B365칩셋은 기존 B360칩셋의 옆그레이드격으로 라인업이 조금더 세분화 된 이유는 무척 다양하지만 14nm공정의 웨이퍼 공급 부족으로 인해 B365칩셋이 도입되었다는 설이 유력합니다. 출처 : https://ark.intel.com 칩셋 네이밍이 변경된만큼 기존 B360 칩셋과의 차이도 일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PCIe 레인수 또한 최대 12레인에서 20레인으로, USB 포트는 12개에서 14개로 늘어났으며..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CPU쿨러 리뷰

    잘만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를까요? 예전부터 PC를 조립했던 유저라면 CPU쿨러를 연상하곤 하는데요, 힘든 시기를 겪고 PC 유저들로부터 수많은 격려를 받으며 다시 일어선 잘만, 오래전부터 CPU쿨러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온 만큼 올 한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오늘 살펴볼 CPU 쿨러는 잘만의 CNPS9X 옵티마 CPU쿨러로 보급형 라인업에 속하는 CPU쿨러입니다. 가격은 작성일 기준 25,000원대로 포진되었으며 보급형 라인업의 타워형 CPU쿨러에서 입지가 탄탄한 제품입니다. 동급 제품 대비 더 높은 TDP(180W)를 보이며 흰색 LED로 무장한 쿨링팬 등 타워형 CPU쿨러로써 갖춰야할 부분을 고루 갖추고 있는만큼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자 그럼 한번..

    띵스 스마트밴드3 리뷰

    헬스케어 스마트밴드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오늘 살펴볼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띵스 스마트밴드3는 헬스케어에 특화된 제품으로서 운동시 스마트폰을 소지하기 불편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대, 가벼운 무게등의 특징들을 지닌 제품입니다. 전작인 띵스 스마트밴드2의 개선판으로서 컬러 TFT디스플레이를 내장시켜 야간/주간 모두 높은 시인성을 보이며 메세지, 카카오톡과 같은 앱 알림 기능, 헬스케어 디바이스의 필수요소인 IP 방수 등급(IP67 방수 방진등급) 인증을 받았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띵스 스마트밴드3의 패키지박스 외형입니다. 제품의 외형과 TFT 컬러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부분이 잘 표현된 모습입니다. 후면엔 제품의 주요기능이 기재되었으며 스마트폰과 연..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 리뷰

    대부분의 하드웨어 유저들이라면 '커세어 마우스'를 들었을때 범선 로고가 새겨진 유선 게이밍 마우스를 연상하기 마련입니다. 오늘 살펴볼 커세어 하푼 RGB 와이어리스 게이밍 마우스는 이전작인 커세어 하푼 RGB 게이밍 마우스를 한층 더 개선시켜 무선 게이밍 환경과 더불어 센서 성능을 향상시킨 마우스로서 커세어의 제품군을 하나로 통합하여 제어할 수 있는 iCUE를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경우 게이밍 퍼포먼스를 유지함과 끊김 없는 송수신이 가능해야하므로 다년간의 기술이 쌓인 게이밍 기어 제조사에서만 볼 수 있는데요, 무선 키보드와 더불어 깔끔한 게이밍 환경을 원하는 유저라면 한번쯤 살펴볼 제품입니다. 커세어의 무선 기술이 적용된 게이밍 마우스!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PRODU..

    마이크로닉스 싸이클론III 600W 파워 리뷰

    오늘 살펴볼 파워서플라이는 마이크로닉스의 특허기술인 애프터쿨링이 적용된 Cyclone III 600W 파워서플라이로 마이크로닉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중 하나입니다. 가용력 99%의 싱글레일 설계, 5대 보호회로(OVP, UVP , OPP, SCP, OTP)가 적용되었으며 600W 출력대비 45,000원대의 가격, 5년간의 무상 보증기간을 지녀 올 한해에도 베스트셀러의 입지를 다질지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타사의 파워서플라이에선 찾아볼 수 없는 기술인 애프터 쿨링이 적용된 만큼 해당 기술과 함께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RODUCT Cyclone III 600W After Cooling PSU Fromfactor (폼펙터) ATX 파워 Rated Output (정격출력) 600W Output rail ..

    잘만 EcoMax 600W 83+ 파워 리뷰

    오늘 살펴볼 제품은 보급형 파워서플라이인 잘만 ECOMAX 600W 83+ 입니다. 어느때보다 치열해진 보급형 파워시장에서 잘만 ECOMAX는 4대 보호회로(OPP=과전력 보호, OVP=과전압 보호, UVP=저전압 보호, SCP=단락 보호)를 갖춘 제품으로 더블 포워드 회로가 적용되어 최대 83%의 효율을 보이는 파워서플라이입니다. 4만원 미만의 저렴한 파워서플라이 제품군에서 3만원 중후반의 가격대로 여러 파워제품들이 포진한 만큼 동 가격대비 어떠한 구성과 기능을 보여주느냐에 따라 제품의 장점이 부각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PRODUCT ZALMAN EcoMax 600W 83+ PSU Fromfactor (폼펙터) ATX 파워 Rated Output (정격출력) 600W Output rail (출력 레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