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Sound

브리츠 TWS Mode7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작년까지 브리츠의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 진입은 다소 늦은편에 속했습니다. 가성비를 살린 제품들도 많았지만 아쉬운부분이 보이곤 했었는데요,  올 한해 브리츠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줄 브리츠 TWS mode7은 최신 블루투스 버전인 블루투스5적용,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의 주요한 특징중 하나인 접점식 충전 크레들이 적용된 이어폰입니다. 편안한 착용감을 고려한 디자인, 세련된 디자인으로 무장한 이어폰인만큼 기간 필자의 아쉬움을 달려줄 제품일지 기대가 됩니다.







브리츠 TWS mode7 패키지박스 외형입니다. 브리츠의 블루투스 음향기기 라인업에 꾸준하게 적용되는 붉은색 배경에 표현된 자사의 CI와 제품 장착사진, 제품의 외형이 표현되었습니다.






후면엔 통신규격과 핸즈프리 기능이 적용된 만큼 스피커,마이크에 대한 세부사양이 꼼꼼하게 기재되었습니다.






브리츠의 제품들을 다룰때마다 매번 언급하는 꼼꼼한 봉인씰!  






상단슬라이드 방식으로 열리는 구조입니다. 정품씰을 제거하고 하단부 비닐씰도 제거해야 열리는 구조입니다.






제품 본체는 검은색 하드폼에 둘러쌓여 충격에 대비한 모습입니다.  점점 꼼꼼하게 발전하는 패키징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폼 아래 하단부 박스를 열어보면 사용자 설명서와 함께 구성품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어팁은 본체에장착된 이어팁을 포함한 3쌍의 이어팁으로 대/중/소 타입의 3가지 크기의 이어팁으로 제공되며 충전용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도 제공됩니다.





보관/충전이 가능한 충전 크레들안에 이어폰 본체가 담겨져있습니다.  상단부 덮개가 반투명으로 제작되어 육안으로 제품이 담겨져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충전 크레들의 상단부 덮개를 열어보면 브리츠 TWS mode7 블루투스 이어폰이 담겨져 있으며 수납과 이어폰 착용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좌/우 구분을 위한 이니셜이 큼지막하게 음각처리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브리츠의 이전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들을 보면 좌/우 구분을 위한 이니셜의 위치가 사용자가 확인하기 힘든 곳에 위치하였는데 이번 제품은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한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브리츠 TWS mode7 블루투스 이어폰의 외형입니다. 달걀형태의 디자인에 청광색 포인트, 자사의 로고가 깔끔하게 표현된 모습입니다.






이어폰의 하우징이 모두 검은색이였으면 자칫 밋밋하게 보일 수 있는 부분을 깔끔하게 표현해낸 점은 칭찬할만한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브리츠의 로고부분은 미끌림을 방지하기위해 실리콘으로 추정되는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제품의 활용성에 있어서도 신경쓴 모습입니다. 다만 재질의 특성상 먼지가 쉽게 달라붙을 수 있는점은 옥의 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어폰의 하단부는 제품명과 좌/우 구분 이니셜, 충전을 위한 금도금 접점부, 이어폰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초기 개봉시 금도금 단자는 부식방지를 위해 테이핑처리 되었으므로 사용시엔 비닐을 제거한 이후 사용하여아합니다. 






상단,하단부 하우징 모두 검정 무광 색상으로 이어팁과 통일감을 주며 하우징의 결합 또한 유격없이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브리츠의 로고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초기 페어링을 위한 준비가 끝나며 내부 LED를 통해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충전시엔 각 이어폰의 붉은색 LED와 충전 크레들의 배터리 잔량이 LED를 통해 표현됩니다. 덮개가 자석형태로 제작되어 열고 닫을때의 구분감이 확실히 느껴지며 흔들었을때 덮개가 열리는 일은 없었습니다.






덮개를 닫아도 반투명 덮개를 통해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 크레들을 활용할 경우 재충전3~4회, 사용시간은 최대 12시간 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지난번 리뷰했었던 브리츠의 블루투스 이어폰들과는 달리 저음역대에 집중하기보다 중~고음역대에서 조금 더 선명한 소리를 들려줬습니다. 보컬의 목소리는 깨끗하게 들려줬으며 약간은 날 선 듯한 느낌을 받았지만 크게 거부감이 들 만한 수준은 아니였습니다. 통화시 코드리스 이어폰 제품군들 중에선 비교적 우수한 차음성을 보였으며 상대방의 목소리가 선명하게 들렸으며 마이크의 성능은 청음했을때의 특성과 유사하게 조금은 날이 선 목소리로 들렸습니다. 달걀형 디자인덕에 착용감 면에서도 귀의 압박을 최대한 피하며 우수한 고정력을 보여줬습니다. 





음질,완성도,활용성 모든 면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여줬으며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의 특성을 고려하여 충전시에도 자성에 의해 충전크레들에 손쉽게 장착되는 점 등 제품의 활용에 있어서 다각도로 고심하여 만든 제품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타사의 고가 이어폰들 처럼 브리츠의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들을 묶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적용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해당 제품은 브리츠업체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