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가전, 전자기기

티피오스 더맨102 전기면도기 리뷰


오늘 살펴볼 티피오스의 전기면도기인 더맨102는 저렴한 가격 전기면도기에 어울리는 특징들을 무장하여 전기면도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습식과 건식 모두 지원하는 전기면도기의 특징이라하면 단연코 방수성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더맨102 전기면도기는 IPX6등급의 방수등급으로 생활방수를 지원하며 3D헤드, 총 3개의 이중날이 적용되었으며 오랜 기간동안 사용시 면도기의 관리에 필요한 세척 알림 기능등의 특징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플레이윈도 기준 판매가 39,800원대의 가성비를 고려하였을땐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언박싱







깔끔한 디자인의 패키징 박스에 제품 본체가 표현되었습니다. 포인트 색상으로 검은색과 파란색 색상의 모델 두가지가 존재하며 제품의 특징인 3D 헤드가 인상적입니다.






패키지박스는 충격을 보호하기위해 틀에 맞춰 본체가 자리잡고 있으며 사용 설명서는 별도로 동봉되었습니다.






제품 본체를 포함하여 충전 어댑터, 청소용 브러쉬, 코털 정리기, 충전 거지대로 구성되었습니다. 








전원 어댑터는 5V/1A규격의 어댑터가 적용되었습니다.   정격 출력을 고려했을땐 어댑터의 크기가 큰편입니다. 






헤드 교체가 가능한 특징상 코털 정리기도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청소용 브러쉬는 앞뒤에 브러쉬가 달린 형태며 뒷쪽 브러쉬가 조금더 높은 밀도로 제작되었습니다.








충전의 역할을 겸하는 거치대는 충전 단자를 꼽는 방식뿐만 아니라 접촉식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거치와 겸하여 충전할 수 있다는점은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티피오스 더맨102 전기면도기의 외형입니다. 그립부는 큰 굴곡없이 길게 뻗은 디자인이며 전원버튼이 자리잡고 있는 전면부의 반투명 소재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미끌림이 없는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충전 거치대는 케이블을 장착하는 번거로움을 덜고자 접점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거치대에 본체를 올려둠과 동시에 충전이 진행됩니다. 전면부 LED표시등을 통해 충전과정과 배터리 잔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최대로 충전된 이후 모습입니다. 은은하게 LED로 표현되며 남은 시시간과 하단부 상태 LED를 통해 완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티피오스 더맨102 전기면도기의 재미난 기능중 하나는 면도 시간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전원 버튼을 눌러 작동시킨 이후부터 멈춘 이후까지의 시간을 초단위로 체크하여 표현해줍니다.  






헤드는 3D 헤드로 3개의 헤드가 턱에 맞춰 부드럽게 움직이는 구조입니다. 






트리머는 약 2cm의 길이로 타사 제품대비 트리머 길이가 짧은편에 속합니다.  밀림 정도는 굵은모가 아니라면 비교적 수월하게 면도를 진행할 수 있는 수준이였습니다.






더맨102 전기면도기의 특징입니다. 헤드부분과 본체 부분이 분리 가능하며 두 부분을 연결해주는곳도 일정각도로 움직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헤드를 분리하여 유지보수가 가능합니다.






구성품인 코털 정리기와 3D 헤드 모두 분리형 구조로 제작되어 청소시에도 헤드만 분리하여 청소할 수 있어 유지보수면에 있어서는 매우 훌륭한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입문용 전기면도기로는 손색이 없는 활용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털 정리기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3D 헤드를 모두 구동해야하는 부하가 없는만큼 코털 정리기를 장착한 이후 조작했을땐 비교적 높은 RPM으로 작동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사진에서도 나타나듯 본체의 프레임 재질과 코털 정리기의 재질이 상이하여 일체감을 이루지 못하는데요, 해당부분은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3D 헤드를 장착했을땐 이러한 단점이 나타나지 않았으며 일체감 있는 깔끔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필자의 경우 수염이 굵은편에 속해 날 면도기를 사용할때에 비해 깔끔하게 면도가 된 느낌은 받지못했지만 면도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의 경우 더맨 102 전기면도기를 통해 깔끔하게 면도를 진행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건식면도보다 습식면도에서 보다 나은 면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헤드는 분리 가능한구조로 물청소가 가능합니다.






헤드를 모두 분리한 모습입니다. 면도날과 그릴등의 파츠로 분해 가능하며 동봉되는 브러쉬를 사용하여 꼼꼼한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리뷰 총평



가성비 높은 전기면도기

판매가 기준 39,800원(작성일 네이버 페이 기준)이라는 것을 감안했을때 비교적 높은 가성비를 보여준다.  전기면도기의 기능뿐만 아니라 코털정리기능까지 겸할 수 있어 타사의 일체형 전기면도기 대비 다방면으로 높은 활용성을 보여준다. 면도 시간과 충전 잔량, 청소주기 또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보인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가격적인 측면 덕에 고른 정격 출력을 내지 못하는 부분인데 면도시간이 일반인들에 비해 긴 사용자라면 면도 시작 전과 후의 출력이 달라질 수 있다는점을 숙지해야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단점이 있음에도 약 4만원의 가격을 고려하였을때 가성비용도로는 충분하리라 생각되며 전기면도기를 다년간 사용해본 사용자보다 전기면도기를 처음 입문하는 유저들이 사용할때 해당제품의 가성비가 빛을 발할것으로 판단된다.



편리한 유지보수

IPX6 방수등급덕에 습식/건식 면도뿐만 아니라 물청소 또한 쉽게 진행할 수 있다.  3D헤드를 분리하여 면도날까지 개별적으로 청소할 수도 있고 헤드내부 구조도 분리가능한 구조덕에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었다. 최근 전기면도기의 동향을 살펴볼때 IPX6, 나아가 IPX8까지 지원하는 전기면도기도 있지만 약4만원의 가격을 고려하였을때 습식면도에 있어 충분한 방수능력을 보여주는 점은 해당 제품의 주요한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