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Sound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 리뷰

FPS게임 등 게임 플레이시 고성능 PC도 중요하지만 게임의 몰입감을 배가시키는 오디오 디바이스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게임에 몰입감과 현장감을 배가시켜줄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EPOS H3Pro 게이밍 ANC 헤드셋은 유선, 무선, 블루투스에 이르는 다양한 연결성과 함께 능동 ANC를 탑재하여 주변 환경으로 부터 유입되는 소음을 감소시켜 게임에 몰입감을 향상시켜 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헤드셋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는 붐 마이크를 탈착하고 헤드폰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내부 내장 마이크를 사용하여 아웃도어용 헤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EPOS 브랜드의 태생이 젠하이저에서 이어져온 만큼 기본 음질도 탄탄하리라 생각하는데요, 아래에서 언박싱을 시작으로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 박스 구성.

 

 

 

탈착 가능한 붐마이크, 노이즈 캔슬링, 저지연 연결성 등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의 특징들이 간략히 기술되어있습니다. 

 

 

 

고성능 헤드폰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패키징.

 

 

 

구성품은 유선 모드용 케이블, 충전 및 데이터 연결이 가능한 USB A to C 케이블, 전용 리시버를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 붐마이크 탈착 후 헤드셋에 부착하는 커버로 구성되었습니다. 

 

 

 

 

유선 케이블 단자는 4극 단자로 3.5파이 4극 헤드셋 다낮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블 선재는 슬리브 처리되어 부드럽게 굽혀집니다.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저지연 동글. 
블루투스와 같이 레이턴시가 늘어져 영상과 소리의 싱크가 안맞는 단점을 말끔히 해소하였습니다.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의 외형입니다. 
헤드셋 바디 전반에 걸쳐 무광과 유광을 적절히 혼합하여 깔끔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형상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오버이어형 헤드셋이며 편안한 착용감을 지니는 헤드셋입니다. 

 

 

 

붐마이크는 약 160도 가량 회전시켜 펼칠 수 있으며 붐마이크를 완전히 접을 경우 음소거 모드로 진입하여 사용자가 별도의 마이크 제어를 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측면부는 EPOS 로고가 깔끔하게 프린팅 되었는데요, 여태 EPOS 헤드셋을 다양하게 다뤄봤지만 이번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의 완성도가 가장 높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헤드밴드와 유닛 사이에는 굽힐 수 있는 관절이 적용되어 있어 사용자의 두상에 맞춰 적절하게 회전됩니다.  관절의 이동 범위 또한 부족함없이 회전시킬 수 있으며 오버이어형 헤드셋 기준 헤드밴드를 최대로 펼쳤을때 꽤나 넓게 펼쳐질 수 있어 두상이 큰 유저 또한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의 붐마이크. 
EPOS 헤드셋 제품군에서 마이크의 성능은 전반적으로 탁월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는데요, 이번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 또한 마이크의 성능은 소프트웨어의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더불어 최적의 사용감을 보여줬습니다. 

 

 

 

이어컵은 위와같은 구조를 지녔는데요, 귀가 큰 유저들도 귀 전체를 덮을 수 있는 수준이며 귀 또는 피부가 닿는 부분은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포근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조가죽이 닿아 답답한 느낌이 들지않는 점은 장시간 착용하였을때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측면부는 쿠션감이 사라지지 않도록 인조가죽 처리가 되었습니다. 

 

 

 

 

헤드밴드도 매시타입의 소재가 적용되었으며 부드러운 쿠션감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함께 전해줬으며 두툼한 쿠션감덕에 머리위를 헤드셋을 누른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이어컵과 더불어 헤드밴드에 이르기까지 헤드셋의 무게분산이 균등하게 이뤄져 무게감이 크게 느껴지지않는 점은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의 강점으로 꼽힙니다. 

 

 

 

 

 

길이 조절은 10단계에 걸쳐 레일타입으로 조절할 수 있는데요, 각 단계별로 안정적인 고정력을 보여 사용 도중 헤드밴드의 길이가 변하는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좌측편 단자 구성은 유선 연결용 단자, 충전 및 데이터 전송용 USB C타입 단자, 전원버튼과 배터리 상태 및 연결성을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로 구성되었습니다. 

 

 

 

우측편엔 깔끔한 하우징구성으로 붐마이크를 제외한다면 대칭형 구조를 보입니다. 

 

 

 

우측 기능은 블루투스 연결성, ANC 기능이 꾸려졌습니다. 
기본적으로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은 오버이어 타입의 하우징과 이어쿠션으로 기본적인 차음성은 지니고 있는데요, 밀폐형 바디와 이중재질의 이어쿠션으로 외부 소음을 30dB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ANC를 추가로 적용시켜 외부소음을 16dB가량 더 줄일 수 있는데요,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청각에 무리를 줄 수 있는수준으로 헤드셋의 볼륨을 높일 필요없이 낮은 볼륨으로도 충분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은 타사 게이밍헤드셋이 지니지 못한 큰 장점으로 게임의 몰입감 뿐만아니라 청각 보호에도 지대한 영향을 주는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의 장점이라고 판단됩니다.
ANC의 기능은 주변 사람의 목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으로 흔히 알려진 음감용 헤드폰들의 노이즈캔슬링 성능 대비 비등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EPOS H3pro ANC 무선 헤드셋은 전용 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윈도우기반의 프로그램으로 EPOS H3Pro ANC 무선 헤드셋의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POS Gaming Suite 프로그램 UI 구성입니다. 
USB 연결 또는 무선 동글 연결시 EPOS H3 Pro ANC 헤드셋이 자동으로 연결되며 현재 상태, 절전모드 등과 관련된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POS에서 꾸준히 밀고 있는 공용 UI 프로그램으로 H3 Pro ANC 헤드셋 뿐만아니라 EPOS의 다양한 헤드셋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EPOS Gaming Suite 프로그램은 크게 헤드셋 음질, 마이크의 음질을 설정할 수 있는 탭으로 나뉘며 이퀄라이저는 +-6dB에 걸쳐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2.0채널, 7.1채널 스위칭이 가능하며 반향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는 넓은폭에 걸쳐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프로파일도 추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7.1채널 설정시엔 웅장함을 더해 게임에서 방향성을 인지할 수 있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시에 적군의 위치를 쉽게 판별할 수 있었으며 총성도 EQ조절을 통해서 비교적 부드럽게 들렸습니다.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을 쓰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게임사운드 자체가 향상된 느낌과 함께 방향성 인지도 크게 향상되었다는 점 입니다.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과의 차이가 확연하게 나타나서 가성비 헤드셋이라고 표현할 순 없지만 값어치만큼의 성능은 충분히 보여주는 헤드셋이라는 느낌은 잘 와닿았습니다. 

 

 

 

 

이어서 마이크 기능도 살펴봤습니다.
기본 세팅은 마이크의 음질이 플랫한 느낌으로 세팅되어있으며 음성강화 기능, 노이즈 필터(=노이즈제거), 노이즈 게이트(특정 대역만 전달) 등의 기능들이 마련된 모습입니다. 

 

 

 

 

헤드셋 EQ 설정과 동일하게 특정 대역의 게인을 조절하거나 노이즈 게이트 및 노이즈 제거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주변 소음을 최소화 시켜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의 노이즈캔슬링 마이크와는 궤를 달리하는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게임플레이 중 기침을 하는등 잡음에 가까운 소리도 말끔하게 걸러준다는 점은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의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천후 고성능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자 하는 유저에게 적합한 헤드셋입니다.
고성능 헤드셋의 요소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ANC기능부터 오버이어 헤드셋의 높은 차음성으로 게임의 몰입감을 한 층 더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유닛의 성능 또한 저역대의 웅장함을 잘 표현할 수 있었으며 고역대에서 찢어지는 소리나 날카로운 소리 없이 게임의 몰입감을 방해할만한 요소는 없었습니다.  장시간 착용하였을때엔 안정적인 착용감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었으며 에어홀 설계가 적절히 이뤄진 덕에 반나절가량 사용할 경우에도 습기가 찬다거나 하는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높은 수준의 설계덕에 붐마이크의 성능은 음성채팅을 할 때에도 음성채팅 사용자에게 또렷하게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었으며 붐마이크 외에도 내장형 마이크가 있어 아웃도어 헤드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또한 EQ설정부터 준수한 기능들이 마련되어 있어 EPOS H3Pro 헤드셋을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고성능 게이밍 기어를 찾는 유저, 하이엔드급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유저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으로 판단됩니다.

 


해당 리뷰는 필스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어떤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제품 정보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6073069 

 

EPOS H3pro ANC 무선 헤드셋 : 다나와 가격비교

태블릿/모바일/디카>이어폰/헤드폰>PC헤드셋, 요약정보 : 유무선겸용 PC헤드셋 / 가상 7.1채널 / 3.5mm / USB / USB동글 / 블루투스 / 호환기기: Xbox, PS4, PS5 / 116dB / 20Hz~20kHz / 액티브노이즈캔슬링 / 노이즈

prod.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