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PC주변장치

마이크로닉스 MANIC X40P 키보드 리뷰

가성비 좋은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유저에게 적합한 키보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마이크로닉스의 마이크로닉스 MANIC X40P 4세대 광축 완전방수 PBT(이하 MANIC X40P 키보드) 는 게이밍 유저들에게 필요한 기능들과 내구성 등을 갖춘 키보드입니다.
PBT 이색사출 키캡, IPX8 완전방수, 1억회 클릭수명, 안티고스팅을 갖춘 키보드임에도 작성일 기준 4만원이 넘지않는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주는데요, 아래에서 언박싱을 시작으로 MANIC X40P 키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ANIC X40P 키보드 패키지박스입니다. 
키보드의 외형과 함께 핵심적인 특징들이 표현되었습니다.

 

 

 

지시엔 4세대 광축 스위치 탑재, 이색사출 PBT 키캡, 1억회 클릭수명과 IPX8 최상위급 방수 기능을 갖췄습니다.
동 가격대에 이정도의 특징을 지닌 키보드는 극소수로 고가의 키보드가 부담스럽지만 게이밍 키보드의 이점은 살리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키보드 본체를 포함하여 사용자 설명서, 높이조절대 및 스위치, 키보드 유지보수와 관련된 툴로 구성되었습니다. 

 

 

 

여분의 스위치를 제공하여 특정 키의 스위치가 고장날때도 AS를 보내거나 하는 번거로움 없이 손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높이조절대를 교체하여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청소용 브러쉬를 기본 제공하며 키캡 및 스위치 교체용 리무버도 함께 제공합니다. 

 

 

 

 

MANIC X40P 키보드 본체 외형입니다. 전반적으로 검은색 색상으로 형상과 함께 정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키보드 커버도 함께 제공하여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때엔 키보드 커버를 덮어 키보드 상부로 쌓이는 먼지 유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키캡은 이색사출 PBT 키캡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글은 레이저각인 되었습니다. 
키캡의 전반적인 느낌은 보편적인 ABS 키캡의 겉면과 비슷한 느낌이며 모난 부분이나 키캡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느낌은 받지못했습니다. 

 

 

 

LED 인디케이터는 Num Lock을 포함하여 게이밍 유저에게 필요한 기능중 하나인 윈도우 키 잠금 상태도 표현됩니다. (Fn+ 윈도우키 조합)

 

 

 

 

케이블 구성은 패브릭 케이블 소재에 금도금 USB, 노이즈필터 구성으로 케이블 구성에 부족한 점은 없었습니다. 

 

 

 

하부는 깔끔하게 사선 패턴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상단으로 부터 유입되는 액체가 빠져나갈 수 있는 배수홀도 함께 마련되었습니다. 
미끌림 방지 패드는 키보드 모서리 영역에 배치되었습니다. 

 

 

 

높이 조절대는 1단계 조절기능을 갖췄으나 구성품으로 포함되는 높이조절대를 교체하여 한단계 더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어서 키캡 리무버와 스위치 리무버를 사용하여 스위치와 키보드 내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캡을 제거하면 지시엔 4세대 광축 스위치가 나타납니다. 
주황색 방진축이 드러나며 방진축 구성이 보편적인 기계식 스위치와는 상이한 모습을 보입니다. 
지시엔 4세대 광축 스위치(클릭타입) 타건감은 청축스위치와 유사하나 톡 하는 반발력이 강하게 느껴지며 구분감 또한 확실한 것이 특징입니다. 

 

 

 

스테빌라이저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었습니다. 

 

 

 

스위치 리무버로 스위치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방진축 중앙을 기점으로 광축 스위치의 입력을 담당하는 수광부와 발광부가 마련되었으며 SMD 타입 LED가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전원 인가후 LED 인디케이터로 NumLock, Scroll Lock, Window Lock을 활성화 한 모습입니다. 

 

 

 

 

점등시 깔끔한 흰색 LED가 점등되며 보강판의 색상이 흰색으로 적용되어 LED의 광확산이 잘 표현됩니다. 
MANIC X40P 키보드의 전반적인 사용감은 쫀득한 느낌과 독특한 반발력을 지녔으며 게임 플레이시나 전반적인 PC 사용을 함에 있어 확실한 구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로 부족함이 없는 키보드였습니다. 작성일 기준 4만원을 넘지않는 가격대에 PBT 키캡, 완전방수, 1억회 키 수명 등 빠르고 특정키에 반복적인 타이핑이 많은 게임 플레이시에도 안정적인 사용감을 보여줄 수 있으며 외부로 부터 유입되는 액체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구성품 면에서도 키보드 유지보수, 여분의 스위치 등 사용자를 고려한 구성으로 꾸려져 가성비 높은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유저들에게 추천해줄만한 키보드로 생각합니다. 

 

 



해당 리뷰는 마이크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어떤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제품 정보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515912 

 

마이크로닉스 MANIC X40P 4세대 광축 완전방수 PBT (블랙) : 다나와 가격비교

컴퓨터/노트북/조립PC>PC주요부품>키보드, 요약정보 : 키보드(일반) / 유선 / 104키 / USB / 용도: 게이밍 / 무접점(광축) / 스위치: Jixian / 멀티미디어 / 동시입력: 무한 / 1ms 응답속도 / 윈도우 키 잠금 /

prod.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