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PC주변장치

넷기어 RAX10 유무선 인터넷공유기 리뷰

스마트폰 및 각종 포터블 디바이스에서 와이파이6(Wi-Fi 6)가 보편화 됨에 따라 공유기의 무선 통신 사양 또한 개선되었는데요, 오늘은 WiFi 6를 지원하는 넷기어(NETGEAR)의 유무선 공유기인 RAX10 유무선 공유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기어 RAX10 유무선 공유기는 Wi-Fi6를 지원하는 공유기로 넷기어 프리미엄 기가와이파이 제품군 중 엔트리 포지션에 위치한 제품입니다. AX1800(통합 속도 1,800Mbps)를 지원하며 쿼드코어 프로세서, 512MB RAM과 256MB급 플래시 메모리가 적용되어 유무선 공유기의 하드웨어 스펙은 개인/소규모 사용자가 활용하기에 충분한 스펙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뿐만아니라 넷기어의 전용 어플리케이션까지 지원하여 외부 환겨엥서도 넷기어 RAX10 유무선 공유기의 다양한 설정을 진행할 수 있어 활용성면에서도 뛰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에서 언박싱을 시작으로 넷기어 RAX10 유무선 공유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기어 RAX10 유무선 공유기 패키지 박스 구성입니다.

 

 

 

Wi-Fi 6를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로 듀얼밴드(AX1800)구성으로 기존 하위 무선 인터페이스를 함께 징뤈하는 공유기입니다.
하드웨어 성능 또한 개선시켜 GHz급 동작클럭을 지니는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충분한 버퍼를 수용하는 메모리, 기가비트 4포트 구성으로 충분한 포트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Wi-Fi 6를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로 듀얼밴드(AX1800)구성으로 기존 하위 무선 인터페이스를 함께 징뤈하는 공유기입니다.
하드웨어 성능 또한 개선시켜 GHz급 동작클럭을 지니는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충분한 버퍼를 수용하는 메모리, 기가비트 4포트 구성으로 충분한 포트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4K급 UHD 컨텐츠도 무선 네트워크로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무선 네트워크의 대역폭을 충분히 살려줍니다.
하위 슬레이브 디바이스로 20대 수준의 동시 연결이 가능하여 가정용 공유기로서는 부족함이 없는 연결성을 지닙니다.

 

 

 

 

넷기어 RAX10 유무선 공유기 구성은 간단하게 본체, 전원 어댑터, 이더넷 케이블로 구성되었으며 본체 색상에 맞춰 검은색으로 통일시켰습니다.

 

 

 

 

외부 LED 인디케이터는 전원, WAN 연결상태, WiFi 연결상태, 등 공유기 및 디바이스의 연결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꾸려졌습니다.
점등시 녹색 LED가 점등되며 사용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고성능 무선 안테나는 3개로 구성 안정적인 연결성과 함께 넓은 커버리지를 지원합니다.
빔 포밍 기술을 지원하여 디바이스의 위치에 따라 방향성을 맞추고 집중하여 디바이스와 공유기간 거리가 멀어도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공유기 내부 열기를 식혀주기 위한 통풍구는 하우징 측면, 하부에 배치되었으며 별도의 팬 구성없는 패시브 쿨링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고부하 상황에서 은은한 온기가 느껴지는 수준이므로 공유기의 열관리 부문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는 수준이였습니다.

 

 

 

후면 포트 구성은 WAN(Internet) 구성과 4포트 구성이며 물리적인 단자는 모두 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넷기어 RAX10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여 PC와 연결한 후 기능 테스트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초기 구동시 공유기 설정을 진행하며 펌웨어 업데이트 및 내부 공유기 점검을 선진행합니다. 

 

 

NIGHTHAWK 앱을 통해 원격으로 공유기 상태, 엑세스 허용 설정등 넷기어 RAX10 유무선 공유기의 다양한 설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무선 인터넷 속도나 외부망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볼 수 도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는 외부망 테스트로 업다운로드 및 핑 테스트를 할 수 있으며 게임 및 스트리밍과 같이 실시간 데이터 송수신이 필요한 환경에서 간편하게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신호 강도 또한 확인할 수 있어 유선 무선 모두 공유기의 자체적인 앱을 통해 사용자가 쉽게 진단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유선 인터넷 테스트 입니다.

 

 

 

500메가급 외부망 인터넷 기준 업다운로드 실대역폭을 모두 수용가능한 수준으로 낮은 지터와 게임 플레이에 지장이 가지않는 수준의 지연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업/다운 로드시 대역폭이 특정 구간에서 저하되거나 지연시간의 편차가 나타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모바일 연결시에도 WiFi 6를 지원하는 공유기로 확인이 가능하며 충분한 인터넷 전송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 인터넷 연결시 WiFi 6를 지원하는 공유기의 대역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속도측정앱으로 테스트해본 결과 유선 연결 못지않는 충분한 업/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 활용시엔 부족함이 없는 수준으로 4K UHD급 미디어 스트리밍시에도 끊김없는 시청이 가능합니다. 

 

 

 

 

안정적인 연결성, WiFi6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였습니다. 
하드웨어적인 스펙에서 부족함이 없는 면모를 보여줬으며 가정용, SOHO 등으로 손색이 없는 무선 커버리지와 함께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여 관리자용 로그인 계정으로 공유기에 접속된 디바이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진단 테스트를 통해 외부망 인터넷 속도, 내부망 신호 강도 등을 사용자가 직관적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꾸렸습니다.
유선 대역폭 또한 일시적인 속도 저하나 지연시간 증가 등의 문제점 없이 꾸준한 전송속도를 보여줬으며 무엇보다 WiFi6를 지원하여 스마트폰, 태블릿등에서 4K급 미디어 스트리밍이 가능하다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유무선 공유기의 경우 장시간 운용하는만큼 탄탄한 성능과 안정성을 지닌 공유기를 찾는 유저에게 추천할만한 공유기로 판단됩니다.


제품 정보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4270318 

 

넷기어 RAX10 유무선공유기 : 다나와 가격비교

컴퓨터/노트북/조립PC>PC주변기기>공유기, 요약정보 : 유무선 / 기가비트 / AX1800(Wi-Fi 6) / 최고무선속도: 1201Mbps / 라우터형 / 전원플러그형 / 쿼드 코어 / 1.5 GHz / RAM: 512MB / FLASH: 256MB / WAN: 1포트(기가

prod.danawa.com

https://smartstore.naver.com/netgearstore/products/5579426769

 

넷기어 RAX10 11AX 공유기 : 넷기어스토어

11AX WiFI 6 지원 차세대 와이파이를 선도하는 스마트 무선 공유기 RAX10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