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PSU,Case,Storage,Cooler

ICYDOCK EZConvert Ex Pro MB987M2P-B리뷰

오늘은 앞서 살펴본 MB987M2P 라인업 중 마지막 라인업인 ICYDOCK EZConvert Ex Pro MB987M2P-B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B987M2P 중 가장 간편한 장착 방식을 지닌 제품으로 M.2 소켓이 부족하여 NVMe SSD를 확장하거나 간편한 탈착방식을 선호하는 유저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아래에서 EZConvert Ex Pro MB987M2P-B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ZConvert Ex Pro MB987M2P-B 패키지 박스. MB987M2P 라인업의 패키지 박스를 공유합니다.

 

 

 

구성품은 제품 본체를 포함하여 사용자 설명서, 나사로 구성되었습니다. 

 

 

 

EZConvert Ex Pro MB987M2P-B 본체 외형.
PCB가 제품 프레임 역할을 겸하며 M.2 소켓과 주변부 회로가 노출되는 구조입니다.

 

 

 

인터페이스는 PCIe 4레인을 할당받으며 최근 마더보드에서 지원하는 PCIe4.0도 함께 지원하여 최근 출시하는 PCIe4.0 NVMe SSD도 대역 저하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와 같은 공구가 필요없는 간편한 장착방식.
앞서 살펴본 MB987M2P 라인업의 구조와 동일하며 M.2 2280 규격 뿐만 아니라 M.2 2230부터 M.2 22110까지 지원합니다. 더불어 별도의 고정나사나 도구 없이 툴리스(Tool-less) 형태로 드라이브를 장착할 수 있어 드라이버를 보유하지 않은 유저 또한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주변부 회로 구성.  NVMe SSD 동작 상태를 체크하기 위한 LED도 꾸려져있습니다. 

 

 

 

PC 케이스 전면 I/O의 HDD LED에 연결하여 동작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테스트할 NVMe SSD는 삼성 980 NVMe SSD(1TB)입니다. 

 

 

 

 

 

NVMe SSD를 M.2 M-Key 소켓에 먼저 장착한 후 적당한 힘을줘 NVMe SSD의 끝단(나사 홀 부분)을 눌러주면 걸쇠에 의해 고정되는 구조입니다. 

 

 

 

장착 후 모습입니다.
별도의 히트싱크가 없는 모델이지만 NVMe SSD 상단,하단이 모두 뚫려있는 구조로 PC케이스의 기류에 따라 자연대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마더보드의 M.2 소켓 대비 소폭 낮은 온도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PC케이스 하단에 쿨링팬이 배치되는 케이스와 함께 사용한다면 NVMe SSD에 직접적으로 공기를 전달하여 보다 낮은 온도를 보일 수 있습니다. 

 

 

 

벤치마크 결과는 위와 같습니다. 
마더보드 M.2 소켓대비 유휴상태와 부하상태 모두 약 2~3도 가량 낮은 온도를 기록했습니다.
하단에 쿨링팬을 배치할 수 있는 PC케이스라면 히트싱크가 탑재된 MB987M2P-2B나 MB987M2P-1B와 비슷한 온도추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간편한 장착방식을 지닌 EZConvert Ex Pro MB987M2P-B는 마더보드의 M.2 소켓이 부족한 유저, NVMe SSD 탈착이 잦은 유저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NVMe SSD 장착시 드라이버가 필요없는 툴리스 구조로 손쉽게 NVMe SSD를 다룰 수 있으며 마더보드의 PCIe 레인을 할당받아 NVMe SSD 확장카드의 기능으로서도 적합했습니다. 
온도 추이를 살펴본 결과 마더보드의 M.2 소켓대비 소폭 낮은 온도를 기록했으며 PC케이스 하단에 쿨링팬이 장착되는 케이스라면 고부하 상황에서도 낮은 동작온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해당리뷰는 ICYDOCK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어떠한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제품 정보 : https://bit.ly/39u58Kd

 

MB987M2P-B_EZConvert 시리즈_U.2/M.2 SSD 하드랙/변환 가이드/어댑터/외장 케이스_SATA/SAS HDD/SSD 내장형 하

 

www.icydock.com

MBP987M2P 시리즈 살펴보기 : https://bit.ly/3Mw4t9F

 

제품찾기_SATA/SAS HDD/SSD 내장형 하드랙이나 탈착식 틀레이, 백플레인 케이지, 레이드 스토리지 솔

검색결과 검색결과:"987"  3  결과발견 ------------------------------------------------------------------------------------------------------------------------------------------------------------------

www.icyd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