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Sound

사운드퍼퓸 SPK-1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오늘은 신박한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사운드와 향기를 동시에 즐긴다.' 를 슬로건으로 한 사운드퍼퓸은 공기의 특성, 소리의 특성으로 소리의 전달에 향을 입힐수 있는 원리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향기 발산 기능을 갖춘 음향장치로 특허까지 보유하고 있는 사운드퍼퓸의 SPK-1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운드퍼퓸 SPK-1 블루투스 스피커 패키지 구성.
보편적인 스피커 패키지 구성과 달리 화장품 패키지와도 유사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성품 박스도 깔끔하게 갖춘 모습.
전원 케이블 박스, 향수 박스로 구성되었습니다. 

 

 

 

구성품 전부를 꺼내봤습니다. 
사용자 설명서엔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 방법이 기재되었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USB C타입 단자 구성이며 별도의 충전기는 동봉되어있지 않습니다.  PC, 노트북, 각종 충전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인 사운드퍼퓸 SPK-1 구성.
여러 블루투스 스피커들을 언박싱해봤지만 패키지 구성에 이렇게 공을 들인 제품은 처음 겪어보는 것 같습니다. 
보관 파우치는 단순히 완충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휴대도 용이하게끔 디자인되었습니다. 

 

 

 

 

사운드퍼퓸 SPK-1 블루투스 스피커 외형.
마치 향수 병과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제격인 느낌입니다. 

 

 

 

 

 

후면엔 3W급 스피커 2개가 내장되었습니다. 유닛 크기가 작고 W수가 작은만큼 저역대에서 웅장함은 느낄수 없겠지만 보컬 목소리를 잘 뽑아내는지가 관건일듯 합니다. 

 

 

 

후면 바닥엔 미끌림 방지 패드이자 각종 단자 및 버튼 캡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디자인되었습니다. 
외적으로 깔끔히 버튼과 단자를 숨길 수 있고 탄탄히 스피커를 지탱해줄 수 있어 좋은 아이디이어인 것 같습니다. 

 

 

 

충전 단자는 USB C 타입 단자, 전원 및 페어링 버튼, 스테레오 기능을 갖출 수 있는 TWS 버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고 스마트폰 등 블루투스 지원 디바이스와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퍼퓸 SPK-1 블루투스 스피커의 큰 특징인 발향 기능.
동봉된 향수 오일을 스포이드에 덜어 사운드퍼퓸 SPK-1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의 캡 부분에 도포하여 발향을 시킬 수 있습니다. 

 

 

 

캡 내부엔 발향을 지속시켜줄 수 있는 솜이 내장되었으며 디퓨저 솜을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솜에 스포이드로 옮긴 향수 오일을 한방울 도포하고 캡을 닫아줍니다. 
동봉된 향수 오일은 실내 디퓨저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했으며 자극적이고 향이 강한 느낌보다 은은하게 방안에 향을 퍼트리기 좋은 향이였습니다.
음악과 향을 즐긴다는 느낌을 받기에 적합했는데 제품 제작 당시에도 향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노래를 들으며 향을 함께 느낄 수 있어 이색적이였습니다. 
가끔 비오는날 캔들을 켜놓고 음악을 듣곤 하는데 이런 느낌과 비슷한 느낌을 받기에 좋았습니다.
내부 구조에 따라 공기가 이동하는 통로, 소리가 전달되는 원리에 따라 캡에 뚫려있는 부분으로 향이 발산되며 음악을 듣지 않을땐 희미하게 향이 발산됩니다. 
십여분 정도 음악을 들으면 작은 방 하나에 향을 가득 메워줄 수준으로 디퓨저 용도로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장 배터리 용량은 1300mAh로 완충시 반나절 이상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 발향 효과를 누리기에 충분한 러닝 타임을 지녔습니다. 

사운드 퍼포먼스는 유닛 크기덕에 풍부한 베이스를 느낄 수 없었지만 보컬의 목소리를 크게 깨트리지않고 잘 표현해줘서 가요 등의 노래를 듣기에 적합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향수, 인테리어 제품이 하나로 뭉친 독특한 제품이였습니다.  
피커를 잘 아는 사용자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공기와 소리가 통과하는 덕트 부분에 발향용 솜을 배치함으로서 향을 전달하는 원리가 신박했습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된 향수 오일 또한 은은한 디퓨저 향에 가까워 실내에 인테리어 제품이자 블루투스 스피커로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이미 디퓨저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적당량 사운드퍼퓸 SPK-1 블루투스 스피커의 캡에 디퓨저 용액을 도포하여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디퓨저, 스피커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유저에게 추천해줄만한 제품이라 판단됩니다. 

 


해당 리뷰는 포터블 코리아 이벤트를 통해 사운드퍼퓸으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어떠한 간섭없이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 정보 :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query=spk-1&cat_id=&frm=NVSHATC 

 

spk-1 : 네이버 쇼핑

'spk-1'의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shoppi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