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Sound

다얼유 D5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일전에 비프랜드에서 유통하는 다얼유 D2 블루투스 이어폰을 소개해 본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다얼유 D2의 개선판인 다얼유 D5 블루투스 이어폰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다얼유 D2를 사용하며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였지만 통화하거나 장시간 이어폰을 사용하는 일이 발생할때엔 한계가 나타나곤 했습니다.
이번 다얼유 D5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버전을 높이고 ANC 기능, 개선된 통화 성능, 긴 사용시간 등을 개선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언박싱을 시작으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얼유 D5 블루투스 이어폰 패키지 박스 구성.
제품 색상에 맞춘 깔끔한 디자인.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타입이며 물리적인 버튼없이 터치만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합니다.

 

 

 

케이스는 조약돌 형상의 디자인으로 표면을 무광재질로 하여 미끌림이 적고 지문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배터리 케이스 용량은 400mAh로 전작 제품인 다얼유 D2 대비 대동소이했습니다.

 

 

 

충전단자는 USB C 타입 단자로 적용되어 방향성 구분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USB C 타입 충전 케이블이 없는 유저라도 구성품으로 동봉된 케이블을 활용하여 노트북, PC, 충전기에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단자는 USB C 타입 단자로 적용되어 방향성 구분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USB C 타입 충전 케이블이 없는 유저라도 구성품으로 동봉된 케이블을 활용하여 노트북, PC, 충전기에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은 위와같이 케이스 내부 틀에 맞춰서 담겨있고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LED인디케이터 또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어폰을 꺼낸 후 모습입니다. 충전 단자 영역을 제외한 모든 영역이 모두 흰색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콩나물 형상의 디자인으로 귀에 꼽는 영역은 귀의 형상에 맞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실리콘 타타입의 이어팁은 이어폰 본체에 부착된 이어팁을 포함해 S/M/L 사이즈 3종의 이어팁이 제공되며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C기능으로 주변 잡음을 최소화 시켰는데 해당기능을 통화품질에서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외부 환경음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던 이전 모델대비 외부 환경음은 최소화 시켰으며 사용자의 목소리는 게인을 높여 차이를 보다 극대화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모노 이어폰을 사용하며 통화를 자주 하는 유저들에게는 큰 차이점이 나타날 것 같습니다.

더불어 커널형 이어폰의 물리적인 단점은 외부 소리를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다는 점인데요, 다얼유 d5 블루투스 이어폰에는 주변 배경음 듣는 기능이 적용되어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필자의 경우 이어폰을 귀에서 빼지 않고 주변 배경음 듣기 기능을 활성화 하여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디바이스의 모든 EQ를 해제하고 다얼유 d5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어보니 저역대에선 단단하면서 적당한 베이스감을 느꼈으며 과도하게 뭉개지는 느낌이 없어서 저역대에선 제품의 가격대를 고려했을때 흠잡을 부분이 없었습니다.
고역대의 경우 상대적으로 게인이 높게 설정된 느낌을 강하게 받았는데 피치가 높아짐에 따라 부분적으로 잡음이 생기는 느낌도 받았지만 스마트폰 같은 디바이스의 EQ 설정이나 음장설정에 따라 유연하게 움직이는 편이므로 고역대의 단점을 음장효과로 부분적으로 보완할 수 있어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음질을 보여줬습니다.

IPX4등급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하여 일상생활에서 땀이나 수분으로 인한 위험성을 낮췄습니다.

 

 

 

가성비 훌륭한 블루투스 이어폰이였습니다.
전작대비 판매가가 올라간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이어폰의 음질이나 편의 기능 또한 훌륭하게 갖추고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줬기에 동 가격대 제품군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지닌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판단됩니다.
특히 주변 소리듣기 기능으로 외부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고 기본적인 음질 세팅 또한 특정 대역에 과도하게 집중되어 전체적인 밸런스가 크게 뒤틀어지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해당 리뷰는 비프랜드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제품 정보 : http://prod.danawa.com/info/?pcode=15930257 

 

다얼유 D5 : 다나와 가격비교

태블릿/모바일/디카>이어폰/헤드폰>이어폰, 요약정보 : 이어폰 / 무선 / 스마트폰공용 / 코드리스 / 커널형 / 블루투스 v5.0 / AVRCP / A2DP / 액티브노이즈캔슬링 / 오토페어링 / 핸즈프리통화 / 터치버

prod.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