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PC주변장치

COUGAR VANTAR AX 키보드 리뷰

보편적으로 게이밍 PC 시장에서 기계식 키보드가 주류를 이루는 와중에 현재도 멤브레인 키보드나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있을텐데요, 깔끔한 풀배열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찾는 유저라면 이번 리뷰를 유심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COUGAR VANTAR AX 키보드는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로 펜타그래프의 물리적인 특징에 걸맞게 슬림한 알루미늄 바디로 바닥면부터 키캡 상단까지 높이가 15mm에 불과한 매우 낮은 키보드 프로파일을 지닌 키보드입니다.
게이밍 키보드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동시입력이 잦은 키들은 안티고스팅 기능으로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지않게 설계하였고 방향키와 WASD 키를 변경하여 특정 게임의 설정값을 바꾸지않고도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언박싱을 시작으로 COUGAR VANTAR AX 키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OUGAR VANTAR AX 키보드 패키지 박스입니다.
RGB LED가 점등되는 펜타그래프 키보드의 레이아웃이 잘 표현되었습니다.

 

 

 

총 8가지 백라이트 RGB LED 조명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X자형 펜타그래프 스위치가 적용되었습니다. 

 

 

 

후면엔 스위치 특성과 더불어 게이밍 키로 많이 쓰는 키들은 안티고스팅 기능, 방향키 WASD키를 스왑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COUGAR VANTAR AX 키보드는 CNC가공한 알루미늄 프로파일로 상판 역할을 겸하는 하우징이 적용되어 얇은 두께에도 비교적 충격에 강인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패키지 완충도 부족함 없이 채워진 모습입니다. 

 

 

 

COUGAR VANTAR AX 키보드 외형.
풀배열 키보드의 특성이 잘 표현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여태 다뤄본 펜타그래프 키보드 중엔 가장 깔끔하고 슬림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두께는 하판부터 키보드 키캡 상부 끝단까지 15mm에 불과한 두께를 지녀 매우 슬림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서리 부분 가공도 깔끔하게 라운딩처리되어 외적인 완성도면에서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케이블은 일반 USB A타입 포트, 케이블 스트랩으로 구성되었으며 케이블 길이가 길고 스트랩 두께도 두꺼워 사무용도로 쓴다면 확장용 모니터 케이블이나 마우스 케이블 등을 한 번에 묶을 수 있습니다. 

 

 

 

전원을 인가한 후 모습입니다. 
은은한 RGB LED가 점등되며 레인보우 모드의 경우 색상전환도 비교적 부드럽게 이어지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키캡은 영문 폰트를 포함한 모든 폰트가 사출처리되어 LED의 빛이 잘 투과되며 특정 폰트만 프린팅된 키캡이 아니여서 타이핑 할때도 키캡별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키감은 전형적인 펜타그래프 키보드의 특성을 잘 따라가지만 키캡 모든 영역에서 비교적 균등한 압으로 타이핑을 할 수 있으며 보강판 역할을 겸하는 상판이 CNC 가공된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되어 단단하면서도 쫀득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마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사용하며 물렁하게 바닥을 때리는 키보드를 불호 하는 유저라면 COUGAR VANTAR AX 키보드가 이상적일 수 있겠습니다. 

 

 

 

 

COUGAR VANTAR AX 키보드는 최하단 열과 최상단 열의 키캡 크기 차이가 있는데요, 최하단 열은 정사각형 키캡보다 조금 더 길게 설계되었고 최상단 펑션키 영역은 조금 더 짧게 구분을 뒀습니다. 
타건감에서도 부분적으로 차이를 보이며 넓게 설계된 스페이스 바 영역의 타건음이 가장 크며 정사각형 형태의 키캡들은 정숙한 타건음을 보여줬습니다.

 

 

 

LED 인디케이터는 흰색으로 점등되며 게이밍 키보드의 역할도 겸할 수 있게 Window 키를 막는 기능도 있습니다. 
평평한 키보드의 타건감을 조금 더 살리고자 기본적으로 키보드 상단 높이 조절대의 높이를 줬으며 높이 조절대를 쓴다면 약 10도 가량의 경사각이 나옵니다. 

 

 

 

FN키는 키보드 좌하단에 위치해 있는데요, 해당 키로 LED 조명효과 및 멀티미디어 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펑션키 위주로 멀티미디어 키가 자리잡고 있으며 FN + W 키 조합으로 방향키와 WASD 키를 스왑하여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손목 꺾임이 적은 느낌을 많이 받은 펜타그래프 키보드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 높은 프로파일로 인해 팜레스트를 사용하는 등 추가적인 제품을 쓰는 상황도 나오지만 COUGAR VANTAR AX 키보드는 손목이 거의 펴진듯한 느낌으로 장시간 타이핑을 하기에도 적절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CNC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보편적인 펜타그래프 키보드와 달리 타건시 상판을 포함한 하우징이 휘어지거나 키보드 중앙 키 영역이 더 깊게 눌러진다는 느낌이 없이 전반적으로 균일한 타건감을 보였습니다.  더불어 바닥을 쳤을때 나타나는 타건감은 보편적인 펜타그래프 타건감과는 거리가 멀고 무보강 기계식 키보드의 타건감과 상당히 유사해 기계식 키보드 제품군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수준이였습니다.
기본적인 멀티미디어 단축키를 활용할 수 있고 조명효과의 경우 레인보우 모드를 포함한 각종 조명효과가 탑재되었으나 키보드 레이아웃 좌하단에 Fn키가 위치하고 가장 하단 배열의 키캡이 크게 설계되어 처음 사용하는 유저라면 수시간 내외의 적응시간이 필요할 수 도 있습니다.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선호하며 단단하고 깔끔한 느낌의 키보드를 찾는 유저라면 한번쯤 써볼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 판단됩니다. 

 

 

 

 

해당 리뷰는 (주)브라보텍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제품 정보 : http://prod.danawa.com/info/?pcode=14438276 

 

COUGAR VANTAR AX (Black) : 다나와 가격비교

컴퓨터/노트북/조립PC>PC주요부품>키보드, 요약정보 : 키보드(일반) / 유선 / USB / 용도: 게이밍, 사무용 / 펜타그래프 / 멀티미디어 / 동시입력: 19키 / 윈도우 키 잠금 / 금속하우징 / 한/영 정각 / RGB

prod.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