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Sound

DAREU 다얼유 D2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고가의 이어폰이 부담스러운 유저, 가볍게 일상에서 음악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다얼유의 D2 블루투스 이어폰은 중저음을 강화시킨 이어폰으로 가요, 댄스, EDM 등 중저음 음역대가 집중된 음악 계열에 적합한 제품이며 IPX4 방수등급과 5시간의 음악 재생 시간(배터리 포함 최소 12시간, 최대 16시간)을 지닙니다. 블루투스 5.1 칩셋이 적용되어 긴 송수신 거리와 저전력 구동이 가능하며 오토 페어링과 더불어 터치 조작이 가능한데요, 유닛의 성능을 떠나 기본기만 본다면 약 2만원 가량의 무선 이어폰의 가성비로는 출중한 면모를 보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래에서 다얼유 D2 블루투스 이어폰을 언박싱하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끔하게 디자인된 이어버드 외형과 제품의 주요 특징들이 간략히 프린팅되었습니다.

 

 

 

최신 블루투스 5.1 칩셋, IPX4 생활방수, 배터리 충전시 최대 16시간의 구동시간을 지니며 이어폰 내장 배터리로는 최대 5시간 가량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엔 제품의 주요 제원이 프린팅 되었습니다. 
터치 방식으로 조작하는 이어폰 답게 이어버드의 하우징을 터치해 재생/일시정지, 곡넘김, 페어링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모바일 OS 두 종(안드로이드, IOS)를 모두 지원하며 환경에 따라 블루투스 리시버가 내장된 PC나 노트북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의 무게는 각 3g으로 매우 가벼운편에 속하고 머리를 흔들거나 뛸때도 이어폰의 무게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준입니다.

 

 

 

 

구성품은 사용자 설명서,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었으며 이어팁은 본체에 부착된 이어팁을 포함하여 크기별 이어팁 3종을 지원합니다.

 

 

 

충전 케이블은 최근 출시한 이어폰 답게 C타입 단자를 지원합니다.(USB A to C 케이블)

 

 

 

충전 케이스는 조약돌을 연상케하는 외형으로 깔끔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스 하우징은 유광재질로 마감하였으며 상단엔 다얼유(DAREU) 폰트가 프린팅되었습니다. 

 

 

 

C타입 충전단자. 
단자 방향을 가리지않고 꼽을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폰 상단을 열면 이어버드가 양쪽으로 배치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는 4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이어버드 충전시 최대 16시간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배터리 용량을 지녔습니다. 

 

 

 

 

다얼유 D2 블루투스 이어폰 외형입니다. 
소위 콩나물 디자인을 연상케하는 외형으로 하우징 전체를 유광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이어폰 내외부 덕트홀과 LED 인디케이터가 자리잡고 있으며 별도의 물리 버튼 없이 이어버드의 하우징을 터치하여 조작할 수 있습니다.

 

 

 

노즐은 타원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타공된 그릴 면적이 넓게 설계되었습니다.  노즐 형태와 마찬가지로 이어팁 또한 타원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충전 단자는 금도금 단자로 케이스에 수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착용감은 하프 커널형 이어폰의 특징으로 외이도의 압박이 크게 느껴지지않았고 가벼운 무게덕에 장시간 사용하기에도 적당했습니다.

초기 페어링 과정을 거친 이후엔 오토페어링으로 케이스를 오픈하고 귀에 꼽는 사이에 페어링이 완료되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으며 곡선택이나 볼륨조절을 스마트폰에서 조절한다면 통화기능이나 일시정지 기능외엔 부가적인 터치조작이 필요없는 느낌이였습니다.

중저음에 집중한만큼 베이스의 느낌을 잘 살려줄 EDM과 같은 장르가 적당했고 깔끔한 보컬사운드를 표현하기엔 조금은 깨지는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제품의 가격대를 고려한다면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들과 견주여도 크게 부족한 점은 없었습니다. 기본적인 음색이 U자 커브를 그리는 만큼 플랫한 느낌의 음색을 선호하는 유저라면 스마트폰 등에서 추가적인 EQ 조절이 필요합니다.

 

 

 

 

약 2만원대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였습니다. 
최대 5시간의 재생시간(케이스 충전시 최대 16시간)을 지니며 생활방수를 지원해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음악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제품DB에서도 언급하듯 중저음 음역대가 강화된 이어폰 답게 저음역대의 베이스나 비트 등 일렉트로니카나 EDM, 댄스 가요 계열의 음악을 듣기에 적합했습니다. 
전반적인 음색은 저역~고역 모두 조금은 뭉개지는 감이 없잖아 있지만 제품의 가격대를 고려했을때 해당 요소가 단점으로 크게 다가올 수준은 아니였으며 스마트폰의 음장 기술 등을 적적히 적용하여 사용한다면 상당부분 보간시키는 느낌이 있으며 적절히 EQ를 조절할 경우 출중한 가성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고가의 이어폰이 부담스러운 유저나 저렴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유저라면 한번쯤 사용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 판단됩니다. 

 

 

 

 

 

해당 리뷰는 비프랜드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제품 정보 : https://smartstore.naver.com/b-friend/products/5655673308

 

[다얼유] Dareu-D2 블루투스 이어폰 5.1 코드리스 커널형 중저음 배터리 잔량표시 : 비프렌드

[비프렌드] 입력기기 전문 브랜드 (주)비프렌드 스마트스토어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