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pace/프로젝트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배포 (ver1.0.1)

Aurora KeyMaster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 간편하게 키보드를 테스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다운로드 (무설치파일/설치파일)

AuroraKeyMaster_V1.0.1.zip
2.15MB
Setup.exe
2.38MB

 

  • 개요

    여러 키보드들을 다루며 '깔끔한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하나쯤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됐고 단순히 키보드 테스트를 하는 것에 그치지않고 키보드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보자는 목표하에 개발 되었습니다.현재 배포한 버전(Aurora KeyMaster 1.0.1)은 키보드를 테스트를 위한 여러 기능을 꾸렸으며 향후 조합 키, 단일 키 형식의 매크로 기능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 주요기능(v1.0.1)
    1) 실시간 키보드 입력 상태 모니터링
    2) 키보드 히트맵
    3) 채터링 필터
    4) 캡쳐기능

  • 기능소개

프로그램의 초기 화면이자 키보드 테스트 탭에선 실시간으로 키보드 입력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104키 키보드 배열로 키 수가 적은 텐키리스 키보드 등 대부분의 키보드 입력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테스트할때 윈도우키처럼 키보드 테스트를 방해하는 키보드 입력은 키보드 잠금버튼을 눌러 키보드의 모든 입력을 차단할 수 있으며 시스템에 방해되는 요소 없이 편하게 키보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충돌 또는 프로그램 오동작시 키보드가 강제로 잠겨버리는 문제점을 방지하기 위해 Ctrl+Alt+Del 키와 같은 조합키 일부는 키보드 잠금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록 모드로 선택시 키 입력 상태와 타이핑 문자가 해제되지 않고 여러 키보드의 입력값이 유지됩니다. 기호에 맞춰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히트맵 탭에선 키보드의 입력 빈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최대 250~1000키까지 키 입력을 테스트할 수 있으며 히트맵 최대값에 가까워질수록 색상이 진해집니다.

 

 

 

설정 탭은 프로그램 활용에 유용한 부가기능을 갖췄습니다.
윈도우 시작시 프로그램을 자동 실행하거나 프로그램 시작시 작업 표시줄 트레이 아이콘으로 최소화 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1.0.1 버전은 자동 실행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향후 매크로 기능이 갖춰진 후에 활성화 시킬 계획입니다.)

마우스 더블 클릭 현상처럼 키보드의 키 입력이 짧은순간 여러번 입력되는 오동작을 막기위해 채터링 필터 기능을 갖췄습니다.
채터링 필터 주기는 최소 10ms에서 최대 60ms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경고 버튼을 활성화 한 이후 채터링이 감지된다면 경고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최대값인 60ms로 선택할 경우 사용자가 짧은시간에 빠른 속도로 키를 연타하여 채터링 필터 기능을 임의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채터링 기록은 채터링 증상 발생시 프로그램 좌상단 경고 아이콘을 눌러 확인할 수 있으며 입력 키, 채터링이 발생한 시간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트레이로 최소화 시킨 상태에서도 트레이 아이콘이 붉은색으로 점멸되며 채터링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저작권 법에 의해 보호 받고 있으며 사용자는 프로그램을 디 컴파일,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스어셈블 할 수 없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재배포할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야만 합니다. (출처 : divenire.tistory.com/ )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위험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 작성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습니다.

세부사항은 라이선스를 반드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