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Sound

ASUS ROG STRIX GO 2.4 무선 게이밍 헤드셋 리뷰


무선 키보드, 무선마우스에 이어 게임 플레이시 중요한 장비인 헤드셋까지 무선으로 꾸리고자 하는 유저를 위해 ASUS ROG 무선 라인업으로 ASUS ROG STRIX GO 2.4 무선 헤드셋을 출시했습니다.

게이밍 기어로 정평이 나서일까요? 290g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를 위해 경량형 디자인을 취하고 많은 게이밍 유저들이 음성채팅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ROG STRIX GO 2.4 무선 헤드셋 패키지 박스.






HI-Res AUDIO, 팀스피크, 디스코드, 스위치 인증 로고.  포터블 디바이스에도 연결할 수 있는 폭넓은 호환성을 지닙니다. 






ASUS ROG STRIX GO 2.4 무선 헤드셋헤의 주요특징들은 영문으로 기재되었습니다. 








비교적 고가의 헤드폰에 적용되던 파우치도 기본 제공합니다. 








기본 구성품은 사용자 설명서, 붐마이크 필터로 구성되었으며 헤드셋과 연결하는 여러 케이블은 파우치 내에 담겨져있습니다. 








ASUS ROG STRIX GO 2.4 무선 헤드셋과 연결되는 구성품은 위와 같이 수납칸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래부터 4극 오디오 단자, USB C타입 충전 케이블, 붐마이크 구성입니다. 






ASUS ROG STRIX GO 2.4 무선 헤드셋을 무선으로 활용할때엔 위와같은 동글을 활용하여야 하며 동글의 기본 단자는 USB C타입 단자며 C타입이 없는 장치에 연결할때엔 변환 어댑터를 사용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STRIX GO 2.4 무선 헤드셋의 외형.

기본적으로 좌/우 폴딩 힌지가 적용되었으며 전체적인 하우징은 무광으로 꽤나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ROG 로고와 폰트는 헤드셋 좌/우 하우징에 음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하우징 재질도 부드럽고 프린팅하지 않아 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였습니다. 






내부에도 표현된 ROG 로고.






왼쪽 하우징엔 주요 연결 단자 및 버튼 등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해당 단자의 경우 붐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는 3.5파이 단자입니다.

ASUS ROG STRIX GO 2.4 무선 헤드셋은 기본적으로 헤드셋 내부에 마이크가 마련되어 있어 탈착식 붐마이크를 연결하지않아도 마이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시 위와 같은 형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붐마이크 단자 외에도 유선 연결 3.5파이 단자, 유무선 모드 선택 슬라이드, 재생/일시정지 버튼, 볼륨 조절 슬라이드로 구성되었습니다.

헤드셋 대부분의 컨트롤은 왼쪽 하우징에 위치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충전 포트는 USB C타입 포트로 하우징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성 케이블인 C타입 케이블을 활용하여 충전할 수 있고 15분 급속 충전으로 3시간을, 완충시 25시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우징은 위와같은 각도로 사용자의 두상에 맞춰 움직이며 부족함 없는 각도를 보여줬습니다. 








헤드밴드와 연결되는 부분영역은 소재를 달리해 구분감을 뒀습니다. 






밴드 길이폭은 약 약 2.5cm가량으로 두상이 큰 사용자에게도 넉넉할 수준이였습니다.






헤드밴드는 충분한 쿠션감을 주며 밴드 두께 대비 눌렀을때 들어가는 폭이 깊었습니다.






Armoury Crate를 사용하지않고 기본 설정으로 음악감상, 게임을 했을때 저역부터 고역까지 플랫한 느낌을 줘 게이밍 헤드셋을 처음 사용하는 유저라면 다소 밋밋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Armoury Crate로 ASUS ROG STRIX GO 2.4 무선 헤드셋이 인식된 모습입니다.

기대이상으로 다양한 설정들이 존재하며 ASUS ROG STRIX GO 2.4 무선 헤드셋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필히 Armoury Crate를 설치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이크 모니터(이 장치로 듣기), 채널 믹서, 볼륨 조절 등 오디오와 관련된 기본적인 설정부터 각 채널별 레벨미터도 실시간으로 표현됩니다. 에코 조절은 여러 프로파일을 두고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에코 레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도 에코 조절기능과 마찬가지로 프로파일과 대역별 레벨을 조절할 수 있으며 헤드셋의 기본적인 성향이 플랫한 느낌을 줘 필자에겐 단점으로 다가왔지만 EQ 조절폭 넓어 단점이 잘 상쇄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7.1채널 가상 서라운드로 전환할 수 도 있으며 플레이 버튼을 활용하여 적용 전/후 차이를 쉽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 저음 증가, 압축기, 음성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가능한 EQ에서 조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이크 기능은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포함하여 3가지 필터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배경소음을 줄이거나 음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붐마이크와 활용하였을때 가장 이상적인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으며 키보드의 타이핑 소음을 충분히 줄여줄 수 있는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배터리 잔량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절전모드 시간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잔량은 수%단위가 아닌 0, 25%, 50%, 75%, 100% 단위로 구분됩니다. 






가벼운 무게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디자인이나 성능 등 여러면에서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준 헤드셋이였습니다.

배터리가 내장된 무선 헤드셋임에도 290g의 가벼운 무게덕에 장시간 게임을 할때 무게감이 적게 느껴졌습니다. 아무런 설정없이 연결 직후 음악감상/게임을 했을때 플랫한 느낌에 밋밋한 느낌이 들었지만 모든 설정을 마친후 플레이하였을때엔 EQ의 게인 폭이 넓어 꽤나 만족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이크의 경우 헤드셋에 내장된 마이크로 핸즈프리 수준의 마이크 성능을 보였고 붐마이크의 경우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과는 궤를 달리하는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Armoury Crate를 활용하여 마이크 설정을 진행한 후엔 키보드의 타이핑 소리를 잡아주고 배경 소음은 가볍게 걸러줘 상대방한데 또렷한 사용자의 목소리를 전달 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리뷰는 ASUS KOREA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제품정보 : http://prod.danawa.com/info/?pcode=11847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