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PC주변장치

쿠거 SURPASSION RX 마우스 리뷰


오늘 살펴볼 마우스는 유선/무선 구분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인 COUGAR SURPASSION RX 마우스입니다.

내장형 리튬배터리를 적용하고 PixArt PMW3330 센서를 적용한 마우스로 기존 무선 마우스에서 단점으로 지적받던 설정폭이 좁은 DPI 및 폴링레이트 설정을 한층 더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마우스입니다.

선이 없는 무선 마우스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줄지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거 SURPASSION RX 마우스의 패키지박스. 






13가지 백라이트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전용 리시버를 활용하여 무선 마우스로 활용하여도 보고율 1000Hz까지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박스를 열지않아도 제품의 외형을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후면엔 다국어로 주요 특징들이 표현되었으며 마우스 하단에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구성품은 사용 설명서, 쿠거 프랜드 라인업 팸플릿, 유선 케이블 및 여분의 테프론 피트로 구성되었습니다. 

무선 마우스 치곤 구성품이 준수한 편에 속하며 장시간 활용시 마모되는 테프론 피트까지 여분으로 주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사용자 설명서엔 무선마우스의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기위한 절전모드와 관련된 설명, 바닥면 디스플레이 및 버튼과 관련된 설명이 표현되었으므로 사용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유선 마우스로 활용시 사용하는 케이블은 데이터 케이블로 별도의 노이즈필터나 단자 금도금 처리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여분의 테프론피트 1세트. 












쿠거 SURPASSION RX 마우스의 외형입니다. 

둥근 형태의 마우스로 전형적인 오른손 잡이 마우스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팜그립이나 클로그립으로 활용하기에 적당한 외형으로 확인됩니다.








측면부 재질은 마우스 상단 프레임과 달리 샌딩처리가 조금 더 뚜렷하게 제작되어 그립감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버튼 2개는 앞/뒤 버튼으로 엄지손가락으로 누르기에 적당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정면에서 바라봤을때 마우스 좌/우 버튼은 비교적 대칭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충전과 유선마우스로 활용하는 마이크로 5핀 USB 단자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우스 휠은 매끄러운 고무그립 휠로 구성되었으며 마우스 전원을 켜면 휠 주변부에 LED가 점등됩니다. 휠 뒷편 버튼은 LED 조절 버튼으로 총 13가지 백라이트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 스위치는 OMRON 스위치로 최대 5천만번의 클릭 수명을 지녔습니다.






손이 큰편에 속하는 손(F12 크기)으로 파지하였을 경우 팜그립, 클로그립 모두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쿠거 SURPASSION RX 마우스의 큰 특징이라면 바로 하단부인데요, 타사 마우스와 달리 다양한 구성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앞서 구성품으로 살펴본 테프론 피트는 교체가 가능하므로 손톱이나 일자 드라이버를 통해 피트를 제거할 수 있는 홈이 나 있습니다. 






마우스 전용 리시버도 지원하는데요, 2.4GHz 대역으로 최대 1000Hz 보고율까지 지원합니다. 






쿠거 로고 아래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디스플레이 좌우로 DPI조절 버튼, 보고율 조절버튼이 마련되었습니다. 






전원 인가시 디스플레이엔 DPI를 포함하여 보고율,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타사 무선마우스에서 단점으로 지적받던 조절폭이 좁은 DPI 범위를 개선시켜 50DPI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마우스 센서 스펙에 맞춰 최대 7200DPI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무선 마우스인만큼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디스플레이는 조절시 수초가량 켜져있다가 꺼지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약 8분이 지난후 자동으로 절전모드에 진입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는 560mAh 리튬 배터리가 적용되어 최대 20시간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전원 인가시 쿠거 로고와 마우스 휠부분에 LED가 점등됩니다. 






PC에 연결할 경우 유무선 연결방식에 따라 디바이스가 각각 할당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테스터를 통해 살펴본 결과 리시버를 활용한 무선 마우스 활용시 축 변화가 따를때 마우스 데이터가 조금 튄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측정값 또한 비슷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유선 마우스로 활용할 경우 보다 안정적인 마우스 이동도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최상위 마우스 센서가 아닌만큼 데이터가 깔끔하게 뽑히진 않았지만 큰 편차없이 전반적으로 균일한 값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유무선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였습니다. 

바닥면에 OLED를 적용하여 무선마우스에서 몇단계밖에 설정할 수 없던 DPI를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한 점은 큰 장점 중 하나며 AA건전지나 AAA건전지와 같은 교체형 디자인 아닌 충전이 가능한 마우스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선 마우스인만큼 소모전력에 민감해 고성능 센서를 적용하진 못했지만 PMW3330 센서가 적용된 마우스로 FPS게임 등을 플레이하기에 크게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다양한 설정이 필요없는 마우스인만큼 전용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않는 점은 유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번거롭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않고 마우스 바닥면에서 DPI 및 보고율을 쉽게 조절하여 마우스 설정을 진행할 수 있는 점은 장점으로 다가올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해당리뷰는 쿠거코리아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제품 정보 : http://prod.danawa.com/info/?pcode=10739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