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Sound

자브라 엘리트85h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개봉기


음향기기 전문 제조업체 자브라(Jabra)는 작년 Elite 65t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보이며 고급형 음향기기 라인업을 탄탄하게 구축해나갔습니다. 필자가 현재까지 사용하는 엘리트 액티브 65t(Elite Active 65t) 또한 Elite 65t의 후속기이며 2년째 꾸준히 사용해오며 유연한 음질, 탄탄한 착용감을 지녀 다수의 지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85h 헤드폰은 3가지 컬러로 제작되었으며 현재 티타늄 블랙, 네이비 제품을 앞서 출시하였으며 골드 베이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본바 출시예정으로 확인됩니다.

자브라 엘리트 85h 헤드폰은 소음 제거 기술의 한 장르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갖춘 헤드폰 시장에 도전하는 첫번째 제품으로 그간 Elite 65t 이어폰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기능들과 ANC기능을 합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일전에 엘리트 액티브 65t를 사용하며 유용하게 활용한 기능인 히어스루가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합쳐져 주변의 불필요한 소음을 제거하면서 상황에 따라 헤드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주변소리를 캐치할 수 있어 헤드폰을 활용하며 다양한 외부 환경에 최대한 대응할 수 있게끔 설계되었습니다.


총 2편에걸쳐 언박싱과 활용기를 다뤄보며 자브라 엘리트 85h 헤드폰을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85h 헤드폰의 패키지 박스. 

헤드폰 외형과 제품의 간략한 특징들이 기재되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EQ조정, 8개의 마이크로 인한 높은 통화품질, 음성비서등 헤드폰의 음질뿐만아니라 다양한 부가기능들이 접목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헤드폰과 달리 별도의 전원버튼이 없고 착용 과정에서 이어컵을 회전시킴에 따라 전원이 켜지고 꺼지는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자브라의 노랑노랑한 패키지박스.  자브라 CI 컬러를 고스란히 이어 Elite 라인업 대부분의 제품이 위와 유사한 패키지 박스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내부는 헤드폰 파우치(휴대용 케이스)에 헤드폰 본체를 포함한 구성품이 담겨있습니다. 








헤드폰은 하드케이스에 가까운 탄탄한 재질로 적당한 탠션을 지니면서 외부 충격을 방지하게끔 제작되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85h 헤드폰이 폴딩 구조로 제작된 만큼 위와 같이 접힌 구조를 취하고 있으며 빈공간엔 케이블을 포함한 구성품이 동봉되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85h 헤드폰이 유선,무선(블루투스) 모두 지원하므로 3.5파이 이어폰 케이블이 기본 제공되며 최근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Type-C 케이블, 항공잭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85h 헤드폰의 외형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단연코 패브릭 소재로 디자인된 부분입니다. 은은한 느낌, 상황에 따라선 포근한 느낌을 받았고 전반적으로 탄탄한 연결부, 깔끔한 외형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이어컵 형태는 오버이어타입으로 귀 전체를 덮게끔 디자인되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뿐만아니라 오버이어형 헤드폰에서 나타나는 특징은 밀폐성(차폐성)으로 인한 소음감소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인데요, 활용기에서 해당부분을 조금 더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컵 하우징은 패브릭 소재가 가미되었으며 우측 이어컵의 경우 3개의 버튼으로 통화, 음악 실행, 볼륨 조절 등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어컵 쿠션과 헤드밴드 쿠션 모두 두툼하게 디자인되어 차폐성과 안정적인 착용감을 우선시 한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어컵 내부 망까지 모두 쿠션감을 주게끔 제작되었으며 착용시 귀를 덮으며 유닛부 하우징과 귀가 닿아 느낄 수 있는 이질감을 최소화할 수 있게끔 제작되었습니다. 








이어컵 크기는 세로 약 96.5mm, 가로 약71.5mm의 길이로 귀가 큰 편에 속하는 사용자도 귀 전체가 모두 감싸질 정도의 크기를 보입니다. 






헤드 밴드는 패브릭 소재를 겉면에 배치함으로서 박음질한 흔적이 잘 가려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패브릭 소재의 특징이라면 음향기기를 포함한 다수의 전자기기에서 낼 수 없는 포근한 느낌과 헤드폰 무게를 경량화 시키기위해 금속재질을 피하면서도 제품의 퀄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는 표현 수단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패브릭 소재가 장점만 지닌건 아닙니다. 먼지에 취약한 모습도 나타내며 필자의 경우 먼지 털이용 붓을 별도로 지니고 있어 큰 불편함은 없지만 꾸준히 헤드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헤드폰을 주기적으로 청소해줘야하는 불편함 또한 따라옵니다.






이어컵 하우징과 헤드 밴드가 연결되는 부분은 Jabra 로고와 함께 메탈릭한 디자인으로 가미되었습니다. 

처음 개봉했을 당시 해당부분이 알루미늄 소재로 디자인된 것으로 생각하였으나 소재를 체크해본 결과 플라스틱 소재에 메탈릭한 도료로 프린팅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량화를 위해 금속재질을 피하면서도 고급스런 느낌을 잘 살렸다고 판단됩니다. 






헤드폰 좌/우 표기는 헤드밴드 끝단에 영문으로 프린팅되었습니다. 






밴드 부분은 약 5cm가량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두상이 큰 사용자도 무리없이 착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길이 조절방식은 밴드부분을 당겨서 부드럽게 조절되는 방식이며 걸리는 단계가 따로 존재하지않고 내부 압력에 의해 적당한 압력으로 밴드 길이가 고정되는 구조입니다.






이어컵 회전, 폴딩방식을 모두 지원하므로 위와 같은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내부 걸쇠와 같은 구조물로 폴딩시 접히는 구분감을 쉽게 느낄 수 있고 이어컵을 펼쳤을때 적당한 탠션으로 고정됩니다.






이어컵과 밴드 연결부 끝단도 각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귀에 최대한 밀착시킬 수 있게끔 설계된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버튼 및 단자부는 우측 이어컵 부분에 집중되었으며 음성 비서 호출, 3.5파이 단자, 충전용 C타입 단자, 전원 및 상태 LED로 구성되었습니다.

자브라 앨리트 액티브 65t를 사용하며 음성비서 호출을 위해 버튼을 일정시간 눌러서 호출하던 방식과는 달리 음성비서 버튼이 별도로 마련되어 버튼 한번으로 쉽게 음성비서를 호출할 수 있게끔 제작되었습니다.

유선연결시 동봉된 3.5파이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하여 음악을 청취할 수 있으며 충전시 케이블 방향 구분없이 C타입 단자가 적용되어 손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좌측엔 히어스루,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손쉽게 조절하기 위해 사운드 모드 조절 버튼이 마련되어있으며 버튼을 눌러 순차적으로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길게 누를시 자브라 앱에서 설정했던 모멘트(일종의 프리셋) 조절도 가능합니다. 







이번 1편에서는 언박싱을 진행하며 자브라 엘리트 85h 헤드폰의 전반적인 외형과 구조 등을 살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가벼운 소재를 썼음에도 무게감이 있을 것 같은 이색적인 느낌도 받을 수 있었고 패브릭 소재를 적절하게 가미하여 차갑고 딱딱하게만 느껴지는 전자기기를 독창적으로 표현 한 점 또한 인상깊었습니다. 

그간 자브라 Elite 라인업에서 선보였던 기능들을 빠짐없이 집약시킨만큼 2편 활용기에서는 자브라 사운드 앱(Jabra Sound+)를 함께 활용하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히어스루, EQ 조절 및 다양한 부가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사용기는 네이버와 자브라 플래그쉽 스토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제품 정보 :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088396/products/454985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