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가전, 전자기기

브라운 NEW 시리즈8,9 9350s 전기 면도기 리뷰


브라운의 새로 런칭한 프리미엄 라인업인 시리즈9 업그레이드 모델을 필두로 처음 런칭하는 시리즈8 면도기와 함께 프리미엄 전기면도기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브라운의 전기 면도기는 크게 시리즈1부터 시리즈9까지 라인업을 두고 있으며 보급형인 시리즈1 제품군부터 프리미엄 라인업인 시리즈9까지 사용자, 가격대, 기능별로 세분화 하였습니다.오늘은 그중 최상위 프리미엄 전기 면도기에 해당되는 브라운 NEW 시리즈9 9350s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운 NEW 시리즈9 9350s는 분당 4만회에 달하는 높은 회전수, 5개의 커팅요소와 함께 건식/습식 면도 모두 완벽히 지원하는 특징을 지녔는데요, 고성능 32bit 프로세서 탑재로 사용자의 면도 패턴을 기억하는 점 또한 인상적입니다.  다양한 기능들을 갖춘 면도기인만큼 언박싱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운 NEW 시리즈9 9350s 전기 면도기의 패키지박스.

브라운 프리미엄 라인업 다운 다양한 구성과 기능들로 무장했습니다. 4개의 커팅요소와 스킨가드로 2개의 트리머와 함께 전기 면도기로써 갖춰야할 요소를 부족함 없이 갖춘 제품입니다.








분당 4만회 커팅을 수행하는 탄탄한 모터와 수심5m까지도 견디는 방수설계, 최적의 면도를 위한 32bit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브라운 NEW 시리즈9 중 여행용 패키지를 특화시킨 제품 답게 여행용 케이스, 충전기, 충전 스탠드, 세척용 솔 및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었습니다.






충전기의 경우 12V, 400mA로 1시간충전시 브라운 NEW 시리즈9 9350s 전기 면도기를 60분동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스탠드는 충전기 단자와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전기면도기를 자주 사용하는 곳에 두고 거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용 케이스는 면도기의 외형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충격을 완화시킬수 있는 정도의 탄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 브라운 NEW 시리즈9 9350s 전기 면도기는 프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배터리 용량 체크는 물론 세척 표시, 면도날 교체 표시, 여행용 잠금장치 등 면도기의 전반적인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상태 표시등이 다양한 만큼 제품 사용전 사용자 설명서를 읽고 숙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00% 방수설계로 제작된 만큼 흐르는 수돗물로 세척할 수 있음은 물론 샤워 도중 사용하는 등의 습식 면도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브라운 NEW 시리즈9 9350s 전기 면도기의 본체 외형입니다. 

충전단자가 위치한 하단부터 헤드까지 은백색 색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전원 버튼과 슬라이드 버튼도 큼지막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해당 면도기는 습식, 건식 모두 지원하는만큼 습식 면도시 수분으로 인한 미끌림을 방지하고자 그립부가 길게 자리잡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잡았을때 꽤나 견고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디지털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디지털 카메라의 손잡이 그립과 유사한 느낌을 받으리라 생각합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크게 면도기 손잡이, 헤드 부분으로 나뉘며 헤드는 각도 조절이 가능한 구조로 아래에서 조금 더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헤드 부분엔 시리즈 9 폰트가 양각으로 새겨졌습니다.

브라운 전기 면도기를 여러대 구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날 교체시 제품에 맞는 날을 쉽게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전기 면도기 라인업에 포진한 만큼 다양한 커팅요소를 두고 있습니다.

바깥 영역에 위치한 옵티포일 2개와, 중앙에 위치한 하이퍼리프트 & 컷 트리머(금색), 다이렉트 &컷 트리머(은색)으로 구성되었으며 하이퍼리프트 & 컷 트리머는 누운 수염을 일으켜서 면도하는 기능을, 다이렉트 & 컷 트리머는 다른 방향으로 자라는 수염을 모아 면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헤드 분리는 측면 스위치를 눌러서 제거가능하며 날이 무뎌질때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교체하여 새 것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날이 위치한만큼 내부구조는 꽤나 복잡하게 구성되었는데요, 해당 부분도 흐르는 물에 세척할 수 있고 브라운 NEW 시리즈9 과 겸하여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케어 스테이션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세척시킬 수 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조작할 수 있는 물리적인 버튼은 전원버튼을 포함하여 각도 조절을 위한 슬라이드 버튼인데요, 해당 슬라이드 버튼을 조작하여 면도기의 헤드 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헤드 조절은 최대 약 50도 정도로 조절 가능하며 헤드의 각도에 따라 4개의 날도 각도에 맞춰 조절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버튼을 조작하였을때 헤드의 조절 단계를 체크해봤습니다.  

유연하게 조절되는 모드와 특정각도에 따라 조절되는 기능 두가지 기능이 있으며 면도시에는 유연하게 조절되는 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턱선이나 얼굴 윤곽에 따라 이어서 면도할때에 해당 기능이 꽤나 큰 이점을 가져다 줬으며 윤곽에 맞춰 손의 각도를 조절하기보다 방향에 맞춰서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깊이만 조절해줘도 면도가 가능하여 약 일주일간 사용해본 기능들 중 가장 마음에 든 기능이였습니다.






커팅 날은 얼굴 윤곽에 맞춰 좌우로 약 15도씩 기울어지는 구조입니다. 피부에 밀착시켜서 적당히 힘을 줬을때 날이 들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면도 전 후 모습입니다.  분당 회전수가 4만회에 달해 피부에 밀착시켰을때 순식간에 수염이 밀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회전수에 비례하여 진동감도 어느정도 있으나 커팅감이 우수해 면도시간이 짧게 느껴져 높은 진동감이 사용에 불편함을 가져다 줄 수준은 아니였습니다.

굵은 모는 하이퍼 리프트&컷과 다이렉트&컷 날이 닿기전 양단에 적용된 옵티포일로 먼저 절삭되고 중앙의 두 커팅요소를 통해 잔 수염까지 정리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턱 언저리에 피부가 약해 트러블이 간혹 발생하곤 하는데 해당 전기면도기로 약 일주일동안 사용해본 결과 트러블 발생 빈도가 현저히 줄어서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개선도가 확실히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면엔 스마트 케어 스테이션 충전 접점부와 트리머를 사용할 수 있는 슬라이드 형태의 버튼도 갖추고 있습니다. 






검은색 버튼을 누른채로 밀어서 트리머를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트리머를 끌때엔 역으로 집어넣어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팝업 트리머를 활성화 한 상태의 모습입니다. 

헤드의 출력을 공유하는 구조며 고정된 날과 움직이는날 2개로 구성되어 구레나룻을 쉽게 다듬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을 포함하여 면도기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도 갖추고 있습니다.  해당부분은 아래에서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전 스탠드는 스마트 플러그와 함께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스테이션에 거치한 모습입니다.  

접점 형태로 구성되어 가볍게 올려두면 충전이 진행됩니다. 다만 면도기를 충전하기 전에 물기를 제거하고 충전하여야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충전 중인 모습입니다.

충전시 전기 면도기의 인터페이스 부분을 통해서 충전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세척방법도 무척이나 간단했습니다.흐르는 물에서 날 방향으로 직접 분사하여 세척할 수 도 있고 날을 분리하여 세척할 수 도 있습니다.

낮은 회전수, 날이 정교하지 못한 전기 면도기의 경우 세척후 날 사이에 수염이 들어간 경우도 있는데 해당 제품은 흐르는 물로 약한 압력으로도 날 사이 사이에 침투한 수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 점 도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물속 최대 5미터까지 방수가 되게끔 설계되어 일상생활에서 면도하며 수분이 침투하여 고장나진 않을까 하는 우려없이 편하게 세척할 수 있었습니다.







습식 건식 모두 완벽히 대응하는 브라운의 최상급 전기 면도기인 브라운 NEW 시리즈9 9350s로 바쁜 일상속 빠르고 확실한 면도를 선호하는 유저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분당 4만회에 달하는 회전수, 총 5개의 커팅요소와 지능형 싱크로소닉 테크놀로지 기술로 턱에서부터 구레나룻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면도를 할 수 있었으며 높은 회전수로 같은 자리를 여러번 밀어야되는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헤드의 회전각 및 날의 경사 또한 턱과 피부의 윤곽에 맞춰 적당하게 기울어지므로 수염의 방향에만 집중하여 일자로 선을 그리듯 면도하는 방법도 무척이나 간편했습니다. 유지 보수 또한 날만 교체하여 활용할 수 있고 편리한 세척방법을 찾는 유저라면 해당 제품과 함께 세정액이 들어있는 스마트 케어 스테이션을 함께 활용해보는 것 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브라운과 에누리 체험단의 지원을 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관련 제품 : http://www.enuri.com/detail.jsp?modelno=39474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