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Sound

브리츠 mVtube5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브리츠의 하이엔드 라인업에 속하는 Britz mVtube5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는 음향기기 애호가들이 수집하거나 고가의 음향장비에 적용되는 진공관 앰프를 적용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진공관 앰프의 아날로그적인 느낌과 깔끔하게 떨어지는 하우징과 터치버튼으로 현대적인 느낌이 모두 가미되었으며 브리츠의 하이엔드 라인업인 V-Class LINE 답게 최근 블루투스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C타입 단자와 손쉽게 페어링이 가능한 NFC, 같은 스피커를 확장하여 스테레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Dual TWS까지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되었습니다.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리츠 mVtube5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진공관 튜브가 스피커 상단에 노출된 형태로 디자인 되었으며 블루투스 4.2와 더불어 쉽고 빠르게 페어링 할 수 있는 NFC도 지원합니다.








부드러운 스웨이드 재질 느낌의 보관 파우치와 사용자 설명서, C타입 USB 충전케이블 및 AUX케이블을 구성품으로 지원합니다.






이번 브리츠 mVtube5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는 실내에서 사용할 수 도 있지만 차량용으로도 디자인된만큼 차량 거치대를 별도로 지원합니다. 






브리츠 mVtube5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의 외형.

브리츠 하이엔드 라인업 답게 하우징 완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부드러운 느낌의 소재로 디자인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면엔 8W 풀레인지 네오디뮴 페라이트 마그넷 드라이브 유닛이 적용되었습니다.  보통 포터블 스피커들이 5W언저리의 출력을 지니는 것에 비해 조금 더 높은 출력을 지원합니다. 쉽게 야외에서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출력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측면을 보면 약 5~7도가량 기울어진 형태로 디자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의 NFC 로고도 확인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NFC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페어링 되는 편의성을 갖췄습니다. 






후면부 모습입니다.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추정되는 하단 그릴과 단자들로 구성되었습니다. 






STANDBY/TWS 버튼은 쉽게 전원 ON/OFF 기능으로 페어링 이전에 해당 버튼을 눌러 mVtube5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성화 시킵니다. 

최근 블루투스 스피커에 지원되는 C타입 단자. 앞뒤 구분이 없이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하단 고무재질의 범폰. 






음악 재생에 필요한 버튼들은 모두 상단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각 버튼들은 모두 터치센서가 적용된 버튼으로 하우징의 구분선에 맞춰 버튼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브리츠 mVtube5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의 가장 큰 특징인 진공관 튜브.

내부 DAC 및 MCU를 거친 이후 진공관 앰프에서 음색이 더해지는 방식으로 부드러운 음색으로 악기의 음색을 표현함에 있어 유리한 특징을 지닙니다.






전원을 켰을때 진공관 튜브의 모습입니다. 진공관 튜브 고유의 따뜻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스피커의 전원 ON/OFF 유무도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의 하이엔드 라인업답게 보편적인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음질과 성능을 달리했습니다. 

뉴에이지 장르부터 EDM, 가요, 발라드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본 결과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부터 출력되는 웅장한 저음역대의 특징과 보컬의 선명한 음색, 현악기의 소리들이 깔끔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주파수 특성을 표현하자면 전형적인 U자형 그래프의 느낌을 많이 받았으며 EQ(이퀄라이저) 게인 조절폭은 크진 않았지만 기본적인 음의 스펙트럼이 넓은 편에 속했습니다. 






브리츠의 하이엔드 라인업인 V-Class LINE 다운 음질과 부가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였습니다.

작은 크기임에도 진공관 튜브가 적용된 덕에 날선 느낌이 아닌 부드럽고 정제된 소리를 전해줬으며 무엇보다 완성도 높은 하우징, 터치버튼 등 제품의 자체성능뿐만 아니라 외형과 마감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것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였습니다.

해당 리뷰에서 유일하게 다뤄보지 못했던 기능이 하나 있는데 같은 mVtube5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를 두개 연결하여 TWS(True Wireless Stereo)기능을 적용하여 스테레오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해당 리뷰는 브리츠의 이벤트 당첨의 일환으로 어떠한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제품 정보 : https://search.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cat_id=50002322&nv_mid=19825041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