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Sound

피아톤 CRUVE BT 120 NC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의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주변 소음으로부터 자유로워진다는 점 입니다.

오늘 살펴볼 피아톤의 CURVE BT120 NC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을 결합한 넥밴드형 이어폰으로 외부소음을 최대 95%까지 제거해 조용한 환경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코드리스 블루투스 제품이 아닌 대신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의 특징인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된 덕에 출장, 여행 등 장시간 이어폰을 활용하는 환경에서 재충전 없이 최대 8.5시간동안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TX를 포함한 대중교통을 두루 이용해보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을때 해당 이어폰을 약 한달간 활용하며 느낀바를 언박싱과 함께 다뤄볼까 합니다.










피아톤(PHIATION) CURVE BT120 NC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의 패키지박스 외형입니다. 이어폰 전체가 하얀색 색상으로 이어폰 외형 전체가 표현되되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ing) 기능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사용자 설명서, 제품 보증서 및 충전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클립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어윙는 본체에 부착된 이어윙을 포함하여 2쌍, 이어팁은 본체의 이어팁을 포함하여 총 3쌍 제공됩니다. 이어팁은 크기가 다른 이어팁으로 색상구분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URVE BT120 NC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의 외형입니다. 전체적인 하우징 및 케이블이 모두 하얀색으로 제작되었으며 판매중인 CURVE BT120 NC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는 총 2개의 색상(검은색,흰색)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넥밴드 이어폰인만큼 착용감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밴드 부분은 유연하게 구부러지며 형태의 복원력은 다소 낮은편이지만 착용하였을때 목에 압박감이 느껴지는등의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버튼은 보편적인 블루투스 이어폰과 같이 전원 및 페어링버튼과 볼륨 업/다운 및 앞뒤 버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버튼은 별도로 자리잡고 있으며 사용환경에따라 활성화할수도 있고 비활성화 하여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청음할 수 도 있습니다. 






핸즈프리 기능이 적용된만큼 이어폰과 넥밴드 본체 사이에 마이크도 부착되었습니다. 케이블은 플랫케이블과 유사한 형태로 선이 엉키는 현상은 적은편에 속했습니다. 






이어폰 본체는 위와 같습니다. 착용감 향상을 위해 이어윙이 하우징에 적용되었으며 좌우 구분이 쉽게끔 음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이어윙과 이어팁은 각각 분리가 가능한 구조로 이어윙을 제거하기 위해 이어팁을 먼저 제거해야되는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적용하기위해 이어폰 하우징에 별도의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적용되었으며 해당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받아들이고 노이즈 캔슬링 회로에서 소리를 필터링한 이후 최종 출력으로 주변 소음을 상쇄할 수 있는 소리를 출력하게 됩니다. 

노이즈 캔슬링의 수준은 주변 소음은 100% 완벽하게 줄여준다기보다 소음을 최소화 하는 수준으로 큰 데시벨의 소리는 완벽히 거르지는 못했지만 가까이 오는 차량의 소리를 적당히 인지할 수준으로 도보시에 활용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은 활용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KTX를 타고 CURVE BT120 NC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을 활용해봤습니다.  기차같은 경우 특유의 열차 소음이 발생하는데요, 이런 소음은 단시간 활용할 경우 탑승객에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지않지만 장시간 이용할 경우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배가되곤 합니다. 

CURVE BT120 NC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 한 후 활용해보니 주변 소음을 최소화 할 수 있었으며 열차의 진동음과 같은 소리는 거의 없는 편에 속해 조용한 세단을 탄다는 느낌에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음악을 듣지않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만 활성화시켜도 주변 소음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 점은 해당 이어폰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해당 이어폰을 쓰고 음악을 듣는 습관도 많이 바뀌게 되었는데 주변 소음을 줄이고자 이어폰의 볼륨을 높이는 안좋은 습관은 사라져 올바른 이어폰 사용방법을 익힐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은 일반인들 뿐만 아니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효과가 큰 편인데요, 주변 소음을 줄여줘 도서관, 독서실 과같은 환경에서는 마치 무음실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 소음에 민감하여 책장 넘기는 소리, 연필 굴리는 소리등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노이즈 캔슬링이 더할나위 없이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우수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된 덕에 대중교통 이용시나 조용한 환경에서 공부할때 등 여러 환경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의 진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직접 경험해보지 못했을때엔 필요성을 크게 못느꼈지만 약 한달간 활용한 후 다른 이어폰을 활용할때엔 조용한 환경이 아닌이상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다는 점이 못내 아쉬울 정도로 일상 생활에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한 것 같습니다. 


이어폰 본래의 기능 또한 제품의 가격대를 고려했을때 부족함 없는 수준으로 저음역대가 적당히 강조된 V자형 주파수 특성을 지니는 느낌을 받았으며 이퀄라이저 게인 조절폭 또한 유연하게 대응해 데일리 이어폰으로 활용하기에 적당한 음질을 보였습니다. 


대중교통을 매일 이용하는 출퇴근 유저, 조용한 환경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해당 제품을 살펴볼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해당 리뷰는 포터블 코리아 이벤트를 통해 피아톤으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어떠한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제품 정보 : http://prod.danawa.com/info/?pcode=6474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