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모바일 디바이스

VIXCCO 빅쏘 엑스트림 X2 블루투스 셀카봉 리뷰


여름철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미리 여행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는 유저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VICXXO의 블루투스 셀카봉 엑스트림 X2 제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시중에 많은 셀카봉이 풀린만큼 엑스트림 X2 셀카봉은 안드로이드,아이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130g에 달하는 가벼운 무게를 보이는데요, 이러한 특징들은 셀카봉이 펼처지는 연결부를 무게가 가벼운 알루미늄 재질로 디자인 한 덕에 튼튼함과 가벼운 특징들을 보입니다. 스마트폰 홀더는 저가형 홀더과 다르게 TPU 소재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이 미끄러지는것을 방지하였습니다. 해당특징들을 필두로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빅쏘 엑스트림 X2 셀카봉 패키지 박스입니다. 무지박스에 디자인되었으며 밀봉씰을 겸하는 제품정보가 담겨져있습니다.





완충폼에 둘러쌓인 전용 파우치엔 엑스트림 X2 셀카봉이 담겨져있으며 셀카봉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빅쏘 엑스트림 X2 셀카봉의 외형입니다. 헬카봉 전체가 무광재질로 제작되었으며 스마트폰 홀더는 접혀진 상태입니다.






완전히 접힌 상태에선 19cm로 손바닥에 올려둘 정도의 작은 크기를 보입니다. 






스마트폰 홀더는는 270도 회전이 가능해 다양한 각도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홀더의 고정부는 TPU소재를 활용한덕에 미끄럼방지와 스마트폰의 스크래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저가형 스마트폰 홀더과는 차별성을 지니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폰 홀더를 원하는 각도로 맞춘 이후 화전 잠금 레버를 돌려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고정력은 갤럭시S9+기준 적당히 흔들었을때 회전하지 않을정도로 고정되었으며 격한 움직임이 아닌 이상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회전 잠금이 풀리는 문제는 없으리라 판단됩니다.






손잡이부엔 빅쏘의 로고가 음각으로 표현되었으며 손잡이 전체에 미끄럼방지 처리되어 물기가 있는 손으로 잡았을때도 미끌림 없는 그립감을 보여줍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이전 제품(엑스트림 X1 셀카봉)에선 손목스트랩을 지원하는 반면 이번 제품에선 손목스트랩이 누락되었습니다. 






셀카봉을 사용하기에 앞서 해당 제품은 블루투스를 통한 버튼식 촬영 방식을 지원하는 제품인만큼 내부에 리튬전지가 내장되어있습니다. 






캡을 분리한 이후 파란색 씰을 당겨 리튬전지와 접점이 닿게 하여야 정상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합니다.






셀카봉의 연장부분은 모두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되어 가벼우면서도 높은 내구성을 보입니다. 최대 5단(최대길이 77cm)으로 펼칠 수 있으며 각 연결부엔 흔들림 방지 고정홈(연결봉의 동그란 부분)이 마련되어 있어 높이 고정이 가능합니다.  무게감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하더라도 촬영도중 봉이 접히는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전원을 연결한 후 블루투스 페어링이 완료되었을때의 모습입니다. 초록색 LED로 상태를 체크할 수 있으며 해당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원을 연결한 후 블루투스 페어링이 완료되었을때의 모습입니다. 초록색 LED로 상태를 체크할 수 있으며 해당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9+를 거치한 모습입니다. 홀더의 높이는 최대 8.3cm로 인치수가 큰 스마트폰도 장착 가능합니다. 






홀더의 고정부는 부드러운 TPU소재를 사용한덕에 스크래치가 날 염려는 없었으며 끝단을 조금 더 두껍게 제작하여 스마트폰이 흔들려 빠지는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홀더부 모두 전체적으로 튼튼하게 만들어지긴 했으나 스마트폰 장착 이후 홀더가 벌어졌을때는 압력에 의해 연결부가 조금 휘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셀카봉의 길이가 길어질수록 작용점(사람의 손)과 힘점(스마트폰)간의 거리가 길어져 손에 걸리는 무게가 크게 느껴질 수 있는데 해당 셀카봉은 이러한점을 고려하여 셀카봉의 무게를 최소화 하여 손의 피로를 조금이나마 덜 수 있게끔 제작되었습니다. 가벼운 셀카봉 무게와 더불어 튼튼한 알루미늄 소재의 연장부로 촬영시 셀카봉이 미세하게 흔들리는 단점도 개선시켰으며 접었을때 수납이 편할 수 있도록 길이를 20cm내외로 제작한 점 또한 타사 셀카봉과의 차별성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전 제품인 엑스트림 X1에 비해 손목 스트랩이 누락된 점은 아쉬움으로 남지만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된 손잡이 덕에 사용자의 부주의가 아닌이상 셀카봉이 손에서 이탈하는 현상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여름철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살펴볼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해당 제품은 엘지모바일카페 이벤트로 빅소코리아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어떤 게입 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