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모바일 디바이스

에너자이저 UE10025QC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리뷰



배터리 개발만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에너자이저, 어릴적 건전지를 접해본 유저라면 '에너자이저'라는 브랜드가 익숙하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살펴볼 에너자이저의 UE10025QC 보조배터리는 10000mAh의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적용되었으며 최대 2포트, 퀵차지(QC3.0)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1만mAh이상의 보조배터리의 경우 두꺼운 무게나 길이가 긴 형태로 인해 휴대하기 불편한점이 생기곤 하는데요, 에너자이저의 UE10025QC 보조배터리는 이러한 단점들을 잡은 보조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박싱부터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자이저의 UE10025QC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어릴적 에너자이저 건전지를 구매할 때의 친숙한 느낌이 이번 보조배터리 제품에서도 느껴졌습니다.






후면엔 다국어로 표기된 제품 사양과 퀄컴 퀵차지3.0(이하 QC3.0) 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기재되었습니다.






패키지박스 전면부도 QC3.0 스티커가 붙었으며 보조배터리 뿐만아니라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USB-C 타입 변환 젠더도 동봉되었습니다.






측면엔 보조배터리의 용량, QC3.0, 스마트폰 3회충전(제품에 따라 상이) 과 같은 주요 특징들이 표기되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 틀, 구성품인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과 USB-C 타입 변환 젠더로 구성되었습니다.






케이블은 선꼬임 방지에 탁월한 플랫케이블로 제작되었습니다.






배터리 잔량과 충전방법등이 잘 설명되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활용하는 방식이 복잡한 편이 아니기에 퀵차지에 대한 설명 부분에 유의하여 살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에너자이저의 UE10025QC 고속충전 보조배터리의 외형입니다. 전체적으로 검정색 하우징으로 구성되었으며 에너자이저 로고도 프린팅 된 모습입니다.






LED 인디케이터로 배터리 잔량을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 LED는 흰색으로 배터리의 잔량에 따라 단계적으로 LED가 점등됩니다.






후면부는 제품 모델명과 제조년월, 입출력 규격등이 표기되었습니다.






입력의 경우 DC 5V, 최대2.1A로 충전 가능하며 출력의 경우 일반 포트는 DC 5V / 2.1A, 퀵차지 포트는 최대 DC 12V / 1.5A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출력 포트의 경우 최대 18W까지 지원하며 QC포트와 일반포트를 동시에 활용할 경우 QC포트는 고속 충전이 아닌 일반 유선충전으로 전력이 낮춰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부분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출력 포트는 총 3개의 포트로 나뉘며 각 포트별 명칭도 프린팅 되었습니다.






좌측부터 일반 충전 USB-A 타입 포트(출력), 보조배터리 충전용 마이크로 5핀 USB 포트(입력), QC3.0을 지원하는 USB-A타입 포트(출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QC를 지원하는 포트의 경우 단자 색상이 초록색(퀵차지의 로고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인 충전 케이블과 변환젠더는 마이크로 5핀 USB 단자의 방향을 체크한 후 밀어서 고정시키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변환 젠더의 마이크로 5핀 단자부 접점의 내구성이 약하기때문에 변환 젠더에 수직방향으로 힘을 가할때는 내구성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이는 해당 제품의 변환젠더 뿐만 아니라 연결부가 마이크로5핀 USB단자를 활용하는 모든 변환젠더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이므로 사용시 주의를 요합니다.






에너자이저의 UE10025QC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QC3.0을 지원하는 갤럭시S9+를 충전해봤습니다. 변환젠더를 활용하여 USB-C타입 단자로 연결하여 충전하였으며 위 사진과 같이 QC3.0이 적용된 고속 충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고속 충전시엔 보조배터리의 LED 인디케이터중 좌측부분에 초록색으로 고속충전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선충전에서는 해당 부분의 초록색 LED가 점등되지 않아 고속충전의 유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0~1%상태에서 완충까지의 고속 충전은 1회 충전 이후 잔량 97%를 기록 했으며 단기간 여행용으로 보조배터리를 활용하기에 적당한 수준이였습니다.






에너자이저의 UE10025QC 고속충전 보조배터리의 출력포트 모두를 활용할때엔 동시 충전은 가능하나 퀵차지 충전이 불가하여 한편으론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퀵차지(QC3.0)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로 10000mAh의 배터리 용량을 지님에도 15.5mm의 두께, 210g의 무게를 지녀 보조배터리와 스마트폰을 포개어 들어도 크게 부담가지 않으며 퀵차지(QC3.0)포트 외에 여분의 포트를 제공하여 블루투스 이어폰과 같은 디바이스를 추가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방전시 발열 수준은 미열 수준에 그쳤으며 따뜻하다거나 뜨겁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과 Type-C 변환 젠더를 제공하는 점의 노력에도 라이트닝 케이블이 없다는 점은 아이폰을 활용하는 유저들에게 아쉬움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Type-C, 라이트닝 변환젠더가 케이블에 부착된 형태로 케이블을 제공하면 더 완벽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퀵차지와 일반 충전을 동시에 지원하지 못하는 점 또한 아쉬움으로 남았지만 퀵차지를 지원하고 슬림하면서도 부족함 없는 보조배터리를 찾는 유저라면 한번쯤 살펴볼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선정 빡세기로 소문난 포터블코리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리뷰를 내 맘대로 자유롭게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