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Review/Sound

브리츠 Circle TWS5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작년부터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보급형 블루투스 이어폰에 이어 음감용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다양한 형태와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하고 있는 브리츠에서 6mm 유닛을 적용한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인 BRITZ Circle TWS5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블루투스5, 코드리스, 인공지능 호출, 오토페어링, IPX6방수등급 등의 기능들이 집약된 Circle TWS5 블루투스 이어폰은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들의 특징과 장점들을 모두 담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ircle TWS5 블루투스 이어폰의 패키지박스입니다. 충전 케이스와 함께 제품의 외형이 나타나 있으며 귀에 잘 고정되게끔 하우징이 설계된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후면엔 블루투스 버전, 프로파일, 통신거리등 다양한 사양들이 기재되었습니다.






측면엔 Circle TWS5 블루투스 이어폰의 주요 특징들이 표기되었습니다. 충전 케이스를 지원하는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의 주요특징들과 재생시간, 핸즈프리(통화기능), 등이 표기되었습니다.






내부 박스엔 악세서리 박스와 충전 케이스, 이어폰이 담겨져 있습니다. 






악세서리 박스엔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을 포함하여 사용자 설명서, 이어팁 3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Circle TWS5 블루투스 이어폰의 외형입니다.  충전 케이스와 이어폰 모두 검정 색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동일한 모델의 화이트 색상 제품도 존재합니다. 






Circle TWS5 블루투스 이어폰은 이어폰 당 1개의 버튼(브리츠 로고부분)으로 구성되었으며 버튼 조합으로 페어링, 재생, 트랙이동, 볼륨조절 전화수신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3번 연속으로 버튼을 누르는 명령어가 존재하는만큼 사용전 올바른 활용을 위해 사용자 설명서를 읽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귀에 닿는 부분의 하우징엔 제품명과 좌/우 구분이 표기되었으며 2개의 금도금 충전 접점부로 구성되었습니다. 하우징의 디자인 특성상 귀에 잘 고정되도록 비대칭형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더불어 보편적인 이어팁과는 달리 노즐부와 간격이 거의 없는 이어팁이 적용된 점이 특징입니다. 






겉부분의 하우징은 브리츠의 로고가 가미된 유광 버튼과 무광 하우징으로 구성되었으며 무게감은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대비 가벼운편에 속했습니다. 이전에 다뤄봤던 브리츠의 TWS mode 7과 비슷한 무게를 보였으며 착용감은 Circle TWS5 블루투스 이어폰이 조금 더 우수했습니다. 더불어 Circle TWS5 블루투스 이어폰은 깔끔한 하우징 마감과 방수설계로 IPX6 방수등급 인증을 받았습니다.(  IPX6 =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높은 수압의 물줄기로부터 보호)






이어팁을 제거하면 비교적 구경이 큰 노즐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이어팁과 함께 어떠한 소리를 내줄지 궁금해집니다.






충전 케이스는 검정 유광 색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존 브리츠의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 케이스중 디자인적으론 가장 뛰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유광 재질이 스크레치에 민감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처음 접했을때의 느낌은 깔끔하게 가공된 흑요석을 보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로고부분도 깔끔하게 표기된 모습입니다.  충전 케이스 외부에 별다른 LED 인디케이터가 없는것으로 미루어보아 검정색 반투명 재질로 제작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아래에서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전케이스를 열면 덮개를 포함하여 이어폰의 형태에 맞춰 틀과 접점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어폰과 마찬가지로 좌/우 구분을 할 수 있도록 영문으로 폰트가 음각처리 되었습니다.






이어폰 충전단자도 금도금 처리 되었으며 내부에 내장된 자석에 의해 이어폰을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충전단자는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로 충전 가능합니다. ( PC의 USB 충전 혹은 0.5A미만의 충전 어댑터 활용)






이어폰은 자성에 의해 강하다싶을 정도로 탄탄하게 고정되었습니다. (케이스의 덮개가 열린 상태에서도 흔들어서 빼낼 수 없는 정도의 자력)






이어폰 충전시엔 충전 케이스 상단을 통해 이어폰의 LED의 빛이 발산됩니다. 밝은 조명 아래에서도 충전 상태를 확인할 정도의 시인성을 보입니다. 






전원 ON/OFF 및 페어링, 음성인식 등의 기능을 활용할때 브리츠의 로고 부분(버튼 부분)의 LED가 점등되며 점등 색상은 빨간색 파란색 총 두종류로 점등됩니다.





페어링은 좌/우 모두 개별적으로 활성화하여 싱글모드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의 잔량 체크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배터리 잔량이 상단 UI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청음감은 필자가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준수했습니다. Circle TWS5 블루투스 이어폰의 가격대에 걸맞는 음색을 보였으며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흔히 발생하는 저음역대의 게인만 올린채 음이 뭉개지는 현상없이 탄탄한 저역대의 소리를 들려줬으며 고음은 날이 섰다고 느낄 정도의 선명한 음역대를 보였습니다. 6mm 유닛과 베이스 부스팅이 된 덕에 EDM이나 락 계열 장르의 음악에서 제품의 장점들이 잘 나타났습니다. 


IPX6 방수 설계도 되었기에 스포츠용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으며 디자인적으로는 조금 아쉽게 느낄 수 있지만 귀에 잘 고정되게끔 디자인 된 덕에 운동시에도 이어폰이 빠질 염려는 없었습니다.


더불어 IoT 기기나 음성 인식 서비스(구글의 구글 어시스턴트나 IOS의 시리등)를 자주 활용하는 분이라면 Circle TWS5 블루투스 이어폰를 백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헬스장이나 운동시 스마트폰을 조작하지 않고도 음성을 선곡한다거나 전화를 거는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활용도가 높은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날씨에 상관없이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EDM, 팝, 락, 가요 등의 장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며 음성 인식 기능(시리, 구글 어시스턴트)등을 활용하여 스마트폰 조작없이 이어폰 단독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을 입문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한번쯤 살펴볼 가치가 충분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해당 리뷰는 브리츠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없이 리뷰어의 주관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